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e스포츠] 진에어 그린윙스, 아시안게임 최초 금메달리스트 조성주 축하 이벤트 진행

기사승인 2018.09.13  23:04:18

공유
default_news_ad1
▲ 대한민국 사상 최초 e스포츠 종목(스타크래프트2) 금메달리스트 조성주 / 사진: 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베프리포트=박경식 기자] 진에어 그린윙스(이하 진에어)가 대한민국 e스포츠 사상 최초의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인 조성주(스타크래프트2 종목)를 축하하는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진에어 측은 조성주와 e스포츠 팬들이 함께하는 팬미팅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조성주의 아시안게임 금메달 획득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전진 병영’ 전략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 경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진에어의 공식 소셜미디어(페이스북, 트위터)에 게시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진에어 멤버십 ID 및 신청 댓글을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10명의 당첨자는 진에어 SNS를 통해 오는 20일 확인 가능하다. 또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e스포츠 종목 국가대표 유니폼을 증정하는 조성주 축하 메시지 SNS 댓글 이벤트도 진행된다.

▲ 조성주의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축하하는 이벤트를 개최하는 진에어 그린윙스 / 사진: 진에어 그린윙스 제공

조성주는 프로게임단 진에어 소속으로 ‘2015 스타크래프트2 스타리그’ 시즌1 우승을 비롯해 ‘2016 스타크래프트2프로리그’ 우승, ‘WESG 2017 그랜드 파이널’ 우승 등 한국을 대표하는 스타크래프트2 종목 프로선수다. 특히 이번 아시안게임에서는 스타크래프트2 종목에서 무패 우승이란 대기록과 함께 한국 대표 최초로 금메달을 획득했다.


진에어 관계자는 “조성주 선수의 아시안게임 금메달은 e스포츠 강국의 자존심을 지킨 성과인 동시에 한국 e스포츠 역사상 최초의 아시안게임 금메달이라는 의미를 갖는다”며 “앞으로도 조성주 선수를 비롯한 진에어 그린윙스 소속 선수들에게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진에어는 '진에어 스타리그 2011' 후원을 시작으로 지난 2013년부터 본격적으로 진에어 팀의 네이밍 후원, e스포츠 게임단 최초 멤버십 카드 발행, 그린윙스 선수단 항공기 래핑 등 한국 e스포츠 발전 및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경식 기자 press@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