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리포트] ‘색다른 경기 방식’ 휴온스 셀러브리티 프로암, 관전포인트는?

기사승인 2018.09.18  11:05:42

공유
default_news_ad1
▲ 휴온스 셀러브리티 프로암에 참가하는 박찬호 현 KBO 국제홍보위원 / 사진: KPGA 제공

[베프리포트=박경식 기자] 올해 처음 개최되는 ‘휴온스 셀러브리티 프로암(총상금 5억 원, 우승 상금 1억 원)’이 20일(목)부터 23일(일)까지 충남 태안군에 위치한 솔라고 컨트리클럽 라고 코스(파71. 7,235야드)에서 펼쳐진다. ‘휴온스 셀러브리티 프로암’은 국내 최초의 프로암 정규 대회로 KPGA 코리안투어 선수와 유명인사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 색다른 경기 방식

최초로 개최되는 대회인 만큼 경기 방식에도 궁금증이 쏠리고 있다.

본 대회 1, 2라운드에는 KPGA 코리안투어 선수 132명이 플레이를 펼친다. 2라운드 종료 후 매칭스코어카드 방식으로 상위 60명만이 3, 4라운드에 진출해 연예인 및 스포츠 스타, 오피니언 리더로 구성된 셀러브리티와 2인 1조로 팀을 이뤄 경기하며 두 팀(총 4명)이 한 조에서 함께 플레이한다.

무엇보다 이번 대회를 통해서 ‘우승자’와 ‘우승 팀’이 가려진다. 먼저 우승자는 출전 선수의 72홀 스트로크 플레이 결과로 가장 낮은 타수를 기록한 선수가 차지한다. 그리고 3, 4라운드에 KPGA 코리안투어 선수 1명과 유명인사 1명으로 구성된 각 조의 ‘팀 베스트 스코어(포볼)’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해 가장 낮은 타수를 적어낸 팀이 우승팀이 된다.

KPGA 코리안투어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이번 대회에서 ‘초대 챔피언’과 ‘초대 우승팀’의 주인공이 누가 될 것인지에 많은 관심이 쏠린다.

# 스포츠 스타와 연예인의 필드 위 '콜라보'

무엇보다 이번 대회는 평소 보지 못했던 타 종목 스포츠 스타의 필드 위 플레이를 직접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한국 야구를 대표하는 두 영웅, ‘코리안 특급’ 박찬호와 ‘영원한 국민타자’ 이승엽은 물론 ‘농구 코트의 황태자’ 우지원을 비롯해 ‘한국 체조의 살아있는 전설’ 여홍철 등 전 국가대표 출신 스포츠 스타들이 대회장을 찾는다. 이들이 필드 위에서 어떤 플레이를 보여줄 지 많은 관심이 쏠린다.

▲ 휴온스 셀러브리티 프로암에 참가하는 이승엽 현 이승엽야구장학재단 이사장 / 사진: KPGA 제공

여기에 이재룡, 이정진, 김성수, 류시원, 오지호 등 유명 연예인과 오피니언 리더도 참가한다. 평소 골프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자랑하는 유명인사들의 경기에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본 대회에 출전하는 KPGA 코리안투어 선수와 셀러브리티는 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며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상금을 수령한 모든 선수는 일정 금액을 기부하기로 뜻을 모았으며 KPGA 코리안투어 선수와 셀러브리티로 구성된 팀 1위에게 주어지는 상금 전액 역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전달하기로 했다.

또한 선수들과 유명인사의 애장품을 전달받아 추후 경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 전체를 기부해 사회적 가치를 더한다. ‘휴온스 셀러브리티 프로암’은 국내 골프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나눔을 통해 사회적 의미까지 다지는 뜻깊은 대회가 될 전망이다.

# ‘제네시스 포인트’의 중요 승부처, 상위 3명에게 주어지는 혜택

더욱이 ‘휴온스 셀러브리티 프로암’은 또 하나의 중요 승부처가 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 종료 후 오는 10월 제주에서 개최되는 PGA투어 ‘THE CJ CUP @ NINE BRIDGES’의 출전자가 최종 결정되기 때문이다.

KPGA 코리안투어에 주어진 ‘THE CJ CUP @ NINE BRIDGES’ 출전 티켓은 5장이다. 올 시즌 ‘제네시스 챔피언십’ 우승자 이태희(34, OK저축은행)와 ‘제61회 KPGA 선수권대회 with A-ONE CC’ 챔피언 문도엽(27)은 이미 출전권을 손에 쥐었다.

나머지 3장은 ‘휴온스 셀러브리티 프로암’ 이후 제네시스 포인트 상위 3명에게 주어진다. 그러므로 제네시스 포인트 상위 선수들에게는 이번 대회가 매우 중요하다.

현재 제네시스 포인트 1위는 지난주 ‘제34회 신한동해오픈’에서 11년 만에 시즌 3승 기록을 달성한 박상현(35, 동아제약)이다. 박상현은 일본투어 ‘아시아-퍼시픽 다이아몬드 컵 골프’ 출전으로 이번 대회에 불참한다. 하지만 2위 맹동섭(31, 서산수골프앤리조트)과의 격차가 1,299포인트이기 때문에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1,000 포인트를 훌쩍 넘어 맹동섭이 우승을 하더라도 순위에는 변동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박상현의 ‘THE CJ CUP @ NINE BRIDGES’ 참가는 사실상 확정되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므로 남은 두 자리를 놓고 치열한 대결이 펼쳐질 예정이다.

# 맹동섭-이형준 “즐기면서 순위도 사수”

▲ 제네시스 포인트 2위를 달리고 있는 맹동섭 / 사진: KPGA 제공

‘제34회 신한동해오픈’ 종료 후 2위 맹동섭과 3위 이형준(26, 웰컴저축은행)의 격차가 2포인트로 좁혀졌다. 아슬아슬하게 2위를 유지한 맹동섭은 “CJ CUP에 나가게 된다면 정말 좋을 것 같다. 너무 의식하지 않고 최선을 다한다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자신감을 내비치며 “그리고 처음 열리는 프로암 정규대회인 만큼 유명인사들과 함께 3, 4라운드에 재미있게 플레이하며 즐겨보겠다”는 출전 소감을 전했다.

2년 연속 ‘THE CJ CUP @ NINE BRIDGES’ 출전에 도전하는 이형준 역시 순위를 사수하기 위해 정진한다. 그는 “이번 대회는 국내 투어에서 신바람을 몰고 올 수 있을 방식이라고 생각한다. 뜻깊은 대회가 될 것 같다”고 기대감을 내비치며 “지난해 CJ CUP에 출전해 값진 경험을 했다. 하반기의 좋은 흐름을 이번 대회에도 이어간다면 작년에 이어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 같다. 최선을 다해보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 제네시스 포인트 4위 문도엽(27), 5위 박효원(31, 박승철헤어스투디오) 등 상위권 선수들은 순위 뒤집기를 위해 열띤 경쟁을 펼친다. 이번 대회 결과에 따라 ‘THE CJ CUP @ NINE BRIDGES’ 출전 자격이 가능한 선수는 우승 시 3위 안에 이름을 올릴 가능성이 있는 제네시스 포인트 15위 전가람(23)까지다.

지난해에는 최진호(34, 현대제철), 이정환(27, PXG), 이형준이 각각 제네시스 포인트 1~3위에 올라 PGA투어 무대를 밟았으며 이번에는 그 주인공이 누가 될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 ‘허정구배 제65회 한국아마추어골프선수권대회’ 우승자 배용준 출격 대기

▲ 휴온스 셀러브리티 프로암 포스터 / 사진: KPGA 제공

아마추어 최강자 배용준(18, 대전체고 3)도 이번 대회 출전을 예고했다.

추천 선수로 본 대회에 참가하는 배용준은 2018년 ‘호심배 아마추어 골프선수권대회’와 ‘제4회 영건스 매치플레이’에서 잇따라 우승컵을 들어 올렸고 최고 권위의 아마추어 골프 대회로 불리는 ‘허정구배 제65회 한국아마추어골프선수권대회’에서도 정상에 오르며 올해만 3승째를 거두고 있다.

‘허정구배 제65회 한국아마추어골프선수권대회’ 우승으로 THE CJ CUP@NINE BRIDGES의 출전 자격까진 얻어냈다. 최고의 기량을 뽐내고 있는 아마추어 배용준이 이번주 프로의 무대에서 당당히 컷통과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는 상황.

한편 ‘휴온스 셀러브리티 프로암’ 측은 갤러리의 편의를 위해 주차장에서 대회장까지 이동하는 셔틀버스를 15~20분 간격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선수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이벤트 등 갤러리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할 예정이다.

‘휴온스 셀러브리티 프로암’은 KPGA 코리안투어 주관 방송사인 JTBC골프를 통해 매 라운드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생중계된다.

박경식 기자 press@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