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EPL 6R] ‘케인·라멜라 골’ 토트넘, 브라이튼에 2-1 승… 손흥민 68분 출전

기사승인 2018.09.23  03:51:17

공유
default_news_ad1
▲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을 꺾고 연패를 끊어낸 토트넘 / 사진: 토트넘 공식 소셜미디어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토트넘이 원정서 연패의 사슬을 끊어냈다.


23일 오전 1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아멕스 스타디움서 펼쳐진 ‘2018-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이하 브라이튼)과의 6라운드 경기서 토트넘이 해리 케인과 에릭 라멜라의 골에 힘입어 2-1 신승을 거두고 승점 3점을 추가했다. 올 시즌 첫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68분간 피치를 누볐다.

홈팀 브라이튼은 측면 윙어들까지 적극적으로 수비에 가담해 토트넘의 공세를 막아냈다. 반면 원정팀 토트넘은 좌·우 측면에 포진한 모우라와 손흥민을 앞세워 브라이튼의 골문을 공략했다.

전반 9분 코너킥 상황서 알더베이럴트가 헤더로 골문을 노렸지만 라이언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전반 17분 케인의 패스를 받은 로즈가 크로스를 올렸고, 박스 안으로 쇄도한 손흥민이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수비수의 블로킹에 걸렸다.

브라이튼은 전반 21분 만에 스티븐스가 부상으로 빠지면서 예기치 않은 교체카드를 소진했다. 전반 25분을 기점으로 모우라가 오른쪽, 손흥민이 왼쪽으로 스위칭을 가져가면서 토트넘이 공격의 고삐를 당겼다. 전반 29분 케인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박스 왼쪽에서 오른발 감아차기를 시도했으나 허공을 갈랐다.

아멕스 스타디움의 빗줄기가 거세지자, 양 팀 선수들이 미끄러지거나 패스 미스를 남발해 분위기가 어수선해졌다. 전반 39분 케인이 박스 앞에서 모우라와 원투패스를 시도해 프리킥을 얻어냈다.

프리킥 키커로 나선 트리피어가 오른발로 골문을 조준했지만 수비벽에 걸리고 말았다. 그러나 주심은 수비벽을 구축한 머레이가 의도적으로 손을 사용해 트리피어의 킥을 막았다고 판정했다. 결국 토트넘에게 페널티킥이 주어졌고, 키커로 나선 케인이 침착하게 마무리해 1-0 리드를 잡았다.

1골 뒤진 브라이튼은 전반전과 다르게 후반전 들어 전방 압박을 시도했다. 전반전 수비에 치중했던 좌·우 윙어 마치와 노카르트가 적극적으로 공격에 가담해 동점골을 노렸다. 후반 18분 마치가 박스 앞에서 왼발 중거리슛으로 코너킥을 얻어냈다. 이어진 코너킥 상황서 더피가 헤더로 골망을 갈랐으나, 부심은 오프사이드를 선언했다.

▲ 후반 23분 에릭 라멜라와 교체된 손흥민 / 사진: 토트넘 공식 소셜미디어 갈무리

브라이튼이 공세를 취하자 토트넘의 포체티노 감독은 후반 23분 손흥민 대신 라멜라를 투입해 추가골을 노렸다. 브라이튼의 휴튼 감독 역시 후반 28분 마치 대신 자한바크시를 투입해 맞불을 놨다.

후반 31분 토트넘이 역습 과정에서 라멜라의 추가골을 만들어내면서 승기를 잡았다. 라멜라의 패스를 받은 모우라가 로즈에게 원터치로 패스를 내줬고, 로즈의 크로스를 받은 라멜라가 왼발로 방향만 바꾸는 절묘한 슈팅으로 스코어 2-0을 만들었다. 브라이튼은 후반 34분 비수마 대신 로카디아까지 투입해 총 공세를 폈다. 후반 추가시간 3분 노카르트가 만회골을 뽑아냈지만 승부를 뒤집기엔 시간이 부족했다.

한편, 토트넘은 브라이튼 원정서 신승을 거두고 3연패 늪에서 탈출했다. 지난 왓포드와의 4라운드서 패한 이후 리버풀, 인터 밀란에 차례로 패하며 침체에 빠진 토트넘은 모처럼 원정서 승리를 거두고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토트넘은 오는 27일(목) 리그컵서 왓포드와 맞붙는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