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방탄소년단, 韓 가수 최초 유엔 정기총회 연설 “나를 사랑하고 스스로 목소리 내길”

기사승인 2018.09.25  23:24:17

공유
default_news_ad1

- ‘유엔총회 연설’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팬들의 사랑 있기에 이와 같은 성공 가능”

▲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이 유엔아동기금의 청년 어젠다 '제너레이션 언리미티드' 발표 행사에 참석했다 ⓒ유니세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인기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이 국내 가수 최초로 UN(유엔) 정기총회 연설 무대에 올랐다. 리더 RM(알엠)이 대표로 연설한 방탄소년단은 젊은 세대를 위한 메시지를 남겼다.


방탄소년단은 2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유엔본부 신탁통치이사회 회의장(Trusteeship Council Chamber)에서 열린 유엔아동기금(UNICEF)의 청년 어젠다 ‘제너레이션 언리미티드(Generation Unlimited)’ 발표 행사에 참석했다.

약 7분간 영어로 진행한 연설에서 RM은 대한민국의 평범한 청년이자 방탄소년단의 리더로, 개인적 경험을 담아 젊은 세대를 향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RM은 “열 살쯤부터 다른 사람의 시선으로 나를 보고, 누군가 만들어 놓은 틀에 끼워 맞추며 내 목소리를 잃어갔다. 음악이라는 안식처가 있었지만, 방탄소년단이 된 후에도 많은 사람들은 우리에게 희망이 없다고 했고 때로는 포기하고 싶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수백만 장의 앨범이 팔리고 스타디움에서 공연하는 아티스트가 되었지만, 여전히 스물네 살의 평범한 청년이고, 곁에 있는 멤버들과 팬들의 사랑과 성원이 있기에 이와 같은 성공이 가능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LOVE YOURSELF(러브 유어셀프) 시리즈 앨범을 발매하고 LOVE MYSELF(러브 마이셀프) 캠페인을 시작한 이후, 전 세계 팬들로부터 삶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신을 사랑하게 되는 데 도움을 받았다는 이야기를 들어 더 큰 책임감을 느낀다”고 힘주어 말했다.

특히 RM은 “이제 한걸음 더 나아가 이제는 전 세계 젊은 세대들이 나를 사랑한다고 당당하게 이야기하고, 자신의 목소리를 내자(Speak yourself)”고 제안했다. 그는 “국가, 인종, 성 정체성 등에 상관없이 자신 스스로에 대해 이야기하며 자신의 이름과 목소리를 찾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나는 방탄소년단의 RM, 김남준이고 한국의 아이돌이자 아티스트로서 다른 사람처럼 실수도 하고 흠도 많지만, 이제 내 자신을 온 힘을 다해 끌어안고 조금씩 사랑해보려 한다”며 본인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으로 연설을 마무리지었다.

▲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이 유엔아동기금의 청년 어젠다 '제너레이션 언리미티드' 발표 행사에 참석했다 ⓒ유니세프

‘제너레이션 언리미티드’는 유엔 사무총장이 이끄는 ‘유엔 유스 2030 전략(UN Youth 2030 Strategy)’의 한 축으로, 10~24세 청소년과 청년들에 대한 투자와 기회를 확대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글로벌 파트너십 프로그램이다.

올해 제 73차 유엔정기총회에서 유엔과 유니세프가 공동으로 제안하는 이 자리에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과 헨리에타 포어 유니세프 총재를 비롯해 김용 세계은행 총재, 폴 카가메 르완다 대통령 등이 참석했다.

문재인 대통령 부인인 김정숙 여사는 회의 이전 방탄소년단과 만나 ‘빌보드 200’ 차트 1위를 축하하고 방탄소년단 멤버들을 격려했으며, 이후 ‘제너레이션 언리미티드’ 행사에 참여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유니세프와 함께 지난해 11월부터 ‘진정한 사랑은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것에서 시작한다’는 LOVE MYSELF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유니세프의 아동 및 청소년 폭력 근절 캠페인인’엔드 바이올런스’(#ENDviolence)'를 후원하고 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