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오피셜] UEFA,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서 VAR 도입

기사승인 2018.09.28  10:21:43

공유
default_news_ad1
▲ 축구계 화두인 비디오 판독 시스템(Video Assistant Referees, VAR) / 사진: FIFA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다음 시즌부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 VAR(Video Assistant Referees)이 도입된다.


27일(현지시간) UEFA는 스위스 니옹서 진행된 이사회에서 “2019-20 시즌부터 챔피언스리그에 VAR을 도입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UEFA 측은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를 시작으로, 2019 UEFA 슈퍼컵, 유로2020, 2020-21 시즌 유로파리그 조별예선 등으로 VAR 도입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알렉산데르 세페린 UEFA 회장은 “2019년 8월에 VAR을 도입함으로써, 해당 시스템이 보다 탄탄하고 효율적으로 운용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생겼다”며 VAR의 성공적인 도입에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UEFA의 VAR 도입은 지난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세간의 우려와 달리 VAR이 성공적으로 운용된 것에 탄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VAR은 주심이 골, 페널티킥, 레드카드 등 경기 결과에 중대한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상황에서 경기를 멈추고 비디오 리플레이를 판정에 활용하는 시스템이다. 당초 경기 흐름을 끊는 것은 물론 주심의 주관에 의해 활용 여부가 결정된다는 점에서 비판을 받았으나,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골 장면 등 여러 결정적인 순간에 발생한 오심이 VAR에 의해 정정돼 호평을 받았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