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뮤직] 아낌없이 주는 ‘나무’의 첫 걸음, ‘식목일’

기사승인 2018.10.06  00:46:17

공유
default_news_ad1

- 인피니트 남우현, 데뷔 후 첫 솔로 콘서트 개최... 2분 만에 전석 매진

▲ 인피니트 남우현의 첫 번째 단독 콘서트 '식목일'이 전석 매진됐다 ⓒ울림엔터테인먼트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진정성이란 향기 나는 싱어송라이터가 되고 싶어요.”


인피니트로 데뷔해 달콤한 향기를 내뿜던 남우현이 첫 솔로 콘서트를 개최한다. 콘서트 타이틀은 ‘식목일(植木日).’ 그의 이름 ‘남우(나무)’에서 따온 ‘식목일’은 세상에 남우현만의 감성을 심는다는 뜻으로 지어졌다. ‘끄덕끄덕’ 사랑을 믿느냐 외치던, ‘너만 괜찮다면’ 풀어진 인연을 붙잡자던 그의 역사적인 첫 걸음이자, 그 ‘나무’를 사랑해온 팬들이 나무에 공식적으로 주는 첫 거름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식물이 잘 자라도록 땅을 기름지게 하기 위하여 주는 물질을 거름이라고 한다. 팬들은 나무가 잘 자라도록 아낌없는 응원과 사랑을 보냈다. 그래서 남우현은 ‘팬 바보’라 불렸다. 남우현과 팬클럽 인스피릿은 서로 사랑을 나누며 감정을 공유해왔다. 지난 4일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에 출연한 남우현은 팬들에게 사비로 직접 반지를 맞춰준 에피소드를 공개하며 “사랑을 받는 글로벌 아이돌이니까 팬들에게 보답하고 싶었다”고 밝혀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팬 바보’의 면모는 최근 발매된 두 번째 미니앨범에서도 살펴볼 수 있다. 그는 지난 달 발매한 ‘Second Write..(세컨드 라이트)’ 7번 트랙을 ‘사랑해’란 곡으로 채웠다. 당시 열린 쇼케이스에서 남우현은 “제가 2016년도에 솔로로 데뷔하고 ‘드림콘서트’에 나갔다. 큰 무대에 혼자 서있는데, 팬분들이 굉장히 많이 와서 응원을 해주시더라. 그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는데, 이 순간을 노래로 꼭 담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었다. 그 생각을 한지 한 달도 안 되어서 이 곡을 만들었다. 그 감정, 그 기억을 잊고 싶지 않았다. 노래로 꼭 만들어서 팬분들의 이야기, 제 이야기를 담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가사도 제 입장에서 썼다가 팬분들의 입장에서 썼다가 했다. 재미있는 요소가 많다”며 “이번 앨범에서 제일 애착이 가는 노래다. 곡도 10분 만에 썼는데, 너무 사랑스러운 곡이라 들을 때면 웃음이 난다”고 덧붙였다.

▲ 인피니트 남우현의 첫 번째 단독 콘서트 '식목일'이 전석 매진됐다 ⓒ울림엔터테인먼트

이제 ‘사랑해’를 비롯한 ‘Second Write..’의 전곡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다. 국내 대표 아이돌그룹 메인보컬로서 활약해온 그의 울림으로 꽉 채워질 공연장은 이미 전석 매진이다. 지난 5일 오후 8시부터 예매를 시작한 ‘식목일’은 2분 만에 전 회, 전석 매진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남우현은 이번 공연에서 타이틀곡 ‘너만 괜찮다면’, ‘끄덕끄덕’을 포함해 그동안 보여줄 기회가 적었던 다양하고 색다른 무대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작사, 작곡, 편곡 등에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음악적 역량을 증명한 그가 단독 공연에선 어떤 매력을 뽐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계자는 “남우현이 그 어느 때보다도 알차고 멋진 공연을 선보이기 위해 콘서트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인피니트 콘서트에선 볼 수 없던 색다른 매력을 접할 수 있는 첫 솔로 단독 콘서트 ‘식목일’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남우현의 데뷔 후 첫 단독 콘서트 ‘식목일’은 오는 11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열린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