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EPL 8R] ‘마레즈 PK 실축’ 맨시티, 리버풀 원정서 0-0 무승부

기사승인 2018.10.08  08:29:57

공유
default_news_ad1
▲ 안필드서 또다시 승리를 거두지 못한 맨체스터 시티 / 사진: 맨체스터 시티 공식 소셜미디어 갈무리

[베프리포트=최진수 에디터] 시즌 개막 후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는 리버풀과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의 맞대결은 무승부로 막을 내렸다.


8일(한국시간) 영국 리버풀 안필드에서 열린 '2018-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리버풀과 맨시티의 9라운드 경기는 90분 내내 '헛심공방'이 펼쳐지며 0-0으로 종료됐다.

홈팀 리버풀은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알리송이 골문을 지켰고 고메즈, 로브렌, 반 다이크 그리고 로버트슨이 포백을 구성했다. 밀너, 헨더슨, 바이날둠이 중원을 구축했고 전방에는 살라, 피르미누, 마네가 선발 출전했다.

원정팀 맨시티 역시 4-3-3 전형으로 응수했다. 에데르송이 골키퍼 장갑을 꼈고 워커, 스톤스, 라포르테 그리고 멘디가 포백으로 자리를 지켰다. 다비드 실바, 페르난지뉴, 베르나르드 실바가 중원을 구성했고 전방에는 스털링, 아구에로, 마레즈가 출격했다.

홈팀 리버풀이 시작부터 라인을 끌어올려 강한 전방 압박으로 맨시티를 괴롭혔다. 반면 맨시티는 최근 성적이 좋지 못한 안필드에서 무리한 경기 운영 대신 신중하게 탐색전을 벌였다.

리버풀이 먼저 포문을 열었다. 전반 3분 살라의 슈팅이 나왔지만 골대를 벗어났다. 리버풀이 경기의 주도권을 쥔 가운데, 중원에 포진한 밀너가 넓은 활동 반경을 보여주면서 공격의 연결고리 역할 수행했다. 밀너는 헨더슨이 전진할 경우 아래까지 내려와 뒷공간을 커버했다.

리버풀은 전반 28분 왕성한 활동량을 보이던 밀너가 갑작스러운 부상으로 케이타와 교체되는 악재를 맞았다. 밀너 교체 이후 리버풀은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다. 중원에서 몇 차례 패스 실수가 나왔고, 이는 수비 불안으로 이어졌다. 맨시티 역시 슈팅 기회를 만들어내지 못하면서 고전했다. 결국 승부의 균형을 유지한 채 양 팀은 하프타임에 돌입했다.

후반전 들어 맨시티가 모처럼 공격을 전개했다. 후반 15분 다비드 실바의 스루패스를 받은 마레즈가 수비수를 제친 뒤 왼발 슈팅을 가져갔으나 골대 옆으로 빗나가고 말았다.

리버풀도 반격에 나섰다. 후반 16분 오른쪽 측면에서 고메즈의 패스를 받은 살라가 슈팅을 시도했지만 에데르송이 잡아냈다. 이어서 후반 23분 로버트슨의 중거리 패스를 받은 살라가 회심의 중거리 슈팅을 때렸으나 골대 위를 넘어갔다.

후반 19분 맨시티의 과르디올라 감독은 부진한 아구에로 대신 최전방에 제주스를 투입했다. 이어서 리버풀의 클롭 감독 또한 후반 26분 피르미누를 빼고 스터리지를 투입해 공격의 고삐를 당겼다.

▲ 페널티킥 기회를 놓친 리야드 마레즈(왼쪽) / 사진: 맨체스터 시티 공식 소셜미디어 갈무리

맨시티가 후반 39분 마침내 선제골의 기회를 잡았다. 스털링과 교체되어 들어온 사네가 반 다이크와의 경합 과정서 페널티킥을 얻어낸 것. 그러나 키커로 나선 마레즈가 허무하게 킥을 골대 위로 날려버리면서 아쉬움을 삼켰다. 맨시티의 페널티킥 무산으로 분위기를 탄 리버풀이 막판 공세를 폈지만 결국 승부는 추가시간 3분이 모두 흐를 때까지 0의 균형을 유지했다.

시즌 초반 우승 경쟁을 펼치고 있는 양 팀은 이른바 승점 '6점짜리' 맞대결서 무기력한 경기력으로 1점을 획득하는데 그쳤다. 이로써 리버풀과 맨시티는 8라운드서 사우샘프턴을 3-0으로 대파한 첼시와 함께 승점 20점 동률을 기록했다. 

최진수 에디터 jinyel9494@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