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또 통했다” 아이유, 데뷔 10주년 기념 신곡 ‘삐삐’ 발매 직후 차트 최정상 등극

기사승인 2018.10.10  20:33:24

공유
default_news_ad1

- ‘적수 없는’ 아이유, 1년 공백 무색한 음원파워 과시

▲ 아이유의 신곡 '삐삐'가 발매 동시에 차트 최상위권을 점령했다 ⓒ소속사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인기 가수 IU(이하 아이유) 데뷔 10주년 기념 싱글 ‘삐삐’가 주요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10일(오늘) 오후 6시 발매된 아이유 디지털싱글 ‘삐삐’가 발매 직후 멜론을 비롯한 5개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휩쓸며 인기 고공행진을 달리고 있다.

이 곡은 아이유가 1년 여 공백을 뒤로 하고 발표하는 신곡임에도 불구하고 발매 동시 음원차트 정상은 물론 주요 포털사이트 내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장악하면서 적수 없는 ‘음원퀸’의 위력을 입증해냈다.

‘삐삐’는 아이유가 새롭게 도전하는 얼터너티브 알앤비 장르 곡이다. 대인관계에서 무례하게 선을 넘어오는 사람들을 향한 유쾌하고 간결한 경고의 메시지를 가사로 풀어냈다. 아이유의 오랜 음악적 파트너 이종훈이 작곡하고 아이유가 프로듀싱과 작사를 맡았다.

한편, 화려한 데뷔 10주년을 맞은 아이유는 오는 10월 말부터 부산, 광주, 서울 등 국내 주요 3개 도시를 아우르는 ‘2018 아이유 10주년 투어 - 이 지금’을 열고 관객들과 만난다. 이 공연은 올 연말 홍콩, 싱가포르, 방콕, 타이베이 등 아시아 4개국으로 뻗어나가 대규모 아시아 투어 형태로 펼쳐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