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한국프로골프협회, 재능기부 프로젝트 ‘KPGA가 간다’ 진행… 팬들과 적극 소통

기사승인 2018.10.15  17:58:43

공유
default_news_ad1
▲ 골프 재능기부 프로젝트 'KPGA가 간다' 참가자들 단체사진 / 사진: KPGA 제공

[베프리포트=박경식 기자] 한국프로골프협회(회장 양휘부, 이하 KPGA)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골프 재능기부 프로젝트 ‘KPGA가 간다’가 인천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드림파크 컨트리클럽에서 진행됐다.


이번 ‘KPGA가 간다’에는 올 시즌 KPGA 코리안투어 QT에서 수석으로 합격한 염은호(21, 키움증권)를 비롯해 ‘KEB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에서 14위에 오른 ‘호빵맨’ 김인호(25), 2018 KPGA 챌린지투어에서 2승 및 ‘KB금융 리브챔피언십’에서 공동 7위에 오른 박정환(25)이 참석했다. 또한 인천광역시 골프협회 주니어 선수와 서울대학교 골프 동아리 학생, 아버지와 두 아들로 구성된 가족 등 각양각색의 골프 팬들도 함께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참가자들은 KPGA 선수 1명과 아마추어 골퍼 3명씩 총 3팀으로 나뉘어 준비된 미션을 수행했다. 염은호는 인천광역시 골프협회 주니어 선수, 김인호는 서울대학교 골프 동아리 학생, 박정환은 아버지와 두 아들로 구성된 한 가족과 함께 팀을 이뤘다.

개그맨 정명훈(39)의 진행으로 파크코스 18번홀(파4) 페어웨이와 그린에서 펼쳐진 ‘골프 다트’와 ‘골프 빙고’ 등의 미니 게임이 끝난 후 8번홀(파3), 9번홀(파4), 7번홀(파5)에서 이어진 ‘3클럽 챌린지(개인 별로 3개의 클럽만을 선택해 경기하는 방식)’ 대결에서 환상의 호흡을 선보인 염은호와 인천광역시 골프협회 주니어 선수 팀이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두며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우승을 차지한 염은호와 인천광역시 골프협회 주니어 선수들은 골프 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상품권을 우승 상품으로 받았으며 전체 참가자들은 다양한 KPGA 기념품을 선물로 받았다.

▲ 우승을 차지한 염은호와 인천광역시 골프협회 주니어 선수들 / 사진: KPGA 제공

염은호는 “’KPGA가 간다’에 처음 참여했다.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만으로도 기쁜데 우승까지 차지하게 돼 행복하다. 밝고 건강한 에너지가 넘쳐 큰 활력소가 된 것 같다. 남은 KPGA 코리안투어에서도 멋진 경기를 펼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마무리된 본 이벤트는 승패와 상관없이 KPGA 선수들 그리고 골프 팬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했다. 선수들은 참가자들의 질문에도 섬세하게 귀를 기울이며 원포인트 레슨 등을 포함 따뜻한 조언 등도 아끼지 않았다.

김인호와 박정환은 “이러한 이벤트를 통해 팬들과 가까이서 호흡하며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보람차다. 앞으로도 ‘KPGA가 간다’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입을 모았다.

인천광역시 골프협회 주니어 선수이자 이번 ‘KPGA가 간다’ 최연소 참가자인 최완호(12) 군은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벤트를 만들어 준 KPGA에 감사하다. 평생 잊을 수 없을 것 같다. 생각보다 시간이 빨리 가 아쉬웠다. 같은 팀이었던 염은호 선수를 비롯해 김인호, 박정환 선수의 플레이를 보며 많은 것을 배웠다”라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골프 재능기부 프로젝트 ‘KPGA가 간다’는 2015년 첫 선을 보인 뒤 KPGA 주요 선수들과 팬 들의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KPGA가 간다’에 참여하는 KPGA 선수들은 원포인트 레슨, 맞춤형 개인 클리닉 등의 재능기부에 앞장서 사회적 의미를 더함과 동시에 골프 팬과 만남을 통해 적극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지난 1일에는 경기도 파주 서원밸리 컨트리클럽 내 위치한 서원밸리 골프아카데미에서 2016년 ‘데상트코리아 먼싱웨어 매치플레이’ 챔피언 이상엽(24, JDX멀티스포츠)과 서원밸리 골프아카데미 소속 주니어 선수 6명이 뜻 깊은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한편 염은호와 김인호, 박정환은 오는 25일(목) 경상남도 김해시에 위치한 정산컨트리클럽에서 개막하는 ‘현대해상 최경주 인비테이셔널’에 출전한다.

박경식 기자 press@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