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 TALK] 몬스타엑스 기현 “해외 인기? 길 잘 닦아준 선배님들 덕분”② (인터뷰)

기사승인 2018.10.23  18:00:39

공유
default_news_ad1

- “신선한 비주얼·사람들 들썩이게 만드는 음악도 주요 요인”

▲ 몬스타엑스 형원, 셔누, 주헌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인기 보이그룹 MONSTA X(이하 몬스타엑스)가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비결을 꼽았다.


지난 2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몬스타엑스의 컴백 기념 인터뷰가 진행됐다. 몬스타엑스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두 번째 정규앨범 ‘ARE YOU THERE?(알 유 데어?)’를 내고 국내 활동을 시작했다. 타이틀곡 ‘Shoot Out(슛 아웃)’은 상실과 방황 사이에서 구원을 찾아 헤맨다는 이 앨범의 세계관을 대표하는 곡으로, 작곡에는 Daniel Kim, STEREO14, Ti, 작사에는 서지음과 멤버 주헌, 아이엠이 참여했다.

이날 베프리포트와 만난 몬스타엑스의 원호는 “체감이지만 분명히 해외 인기가 늘어나고 있다”고 운을 뗐다. 민혁은 “공연이 끝나면 각국의 관계자 분들께서 많이 오시더라. 연락처를 주시면서 함께 작업하고 싶다는 분들도 많이 생기셨다. 몬스타엑스도 몬스타엑스지만, 케이팝 그 자체를 인정받는 것 같아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아울러 기현은 “저희가 공연을 열심히 준비한 것도 있지만, 분명 여러 선배님들이 전 세계에서 케이팝을 알리셨기 때문에 가능한 일인 것 같다. 케이팝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어서 저희가 수월하게 해외에 진출할 수 있었다”고 겸손한 태도를 보였다.

▲ 몬스타엑스 기현, 민혁, 원호, 아이엠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또 아이엠은 “인기가 있는 이유를 저희 입으로 굳이 이야기하자면, 신선한 비주얼과 사람들을 들썩이게 만드는 음악들 덕분인 것 같다. 힙합과 EDM을 베이스로 한 음악이 남녀노소에게 사랑받고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다시 기현은 “저희가 알기로는 보이밴드 중 케이팝 가수들만 3시간 동안 쉬지 않고 춤을 추고 노래를 한다. 많은 분들께서 ‘어떻게 쉬지도 않고 그렇게 격렬한 춤을 추면서 노래를 하느냐’고 말씀하시더라. 충격을 받으셨단 이야기도 들었다. 그런 공연이 알려지면서 저희도 자연스레 관심을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형원은 멤버들의 비주얼도 큰 장점 중 하나라고 덧붙였다. 그는 “몬스타엑스는 각기각색으로 잘생겼다. 매력도 다 다르다. 그런 매력을 신선하게 생각해주시는 것 같다”며 웃었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최근 두 번째 해외 투어를 마치고 금의환향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케이팝 그룹 최초로 미국 유명 라디오 방송국 iHeartRadio(아이하트라디오)에서 개최하는 연말 쇼 ‘Jingle Ball(징글 볼) 투어에 초청 받기도 했다. 몬스타엑스는 오는 11월 30일(이하 미국 현지시각) 로스앤젤레스를 비롯해 미국 6개 도시의 무대에 오른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