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과 함께 정책 만든다... 국민주주단 출범

기사승인 2018.11.08  18:17:58

공유
default_news_ad1
▲ (왼쪽부터) 국민주주단 배정은, 송호권, 김우섭, 조재기 이사장 / 사진: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이하 공단)이 주요사업 결정에 국민들의 의견을 묻고자 ‘KSPO 국민주주단’을 출범했다.


8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진행된 국민주주단 위촉식에 참석한 국민주주단은 2019년 공단 창립 30주년을 맞아 국민들과의 소통을 더욱 활성화하고, 국민의 관점에서 체육행정 서비스를 고안하고자 발족됐다.

국민주주단은 국민관심도가 높은 체육진흥분야 25명을 비롯해 스포츠산업 육성 10명, 기금 조성 5명 등 총 40명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9월 한 달간 온라인 공모를 통해 지역, 성별, 연령 등 대표성 등을 고려해 선발됐다. 위촉식 후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공단의 주요 업무현황 공유와 함께 향후 운영계획 및 자유토론이 이어졌다.

국민주주단은 오는 2019년 12월까지 공단의 각종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해 의견을 개진하며 정책 추진 과정을 모니터링하는 등 현장 중심의 대국민 서비스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조재기 공단 이사장은 “우리 공단이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들이 사회적 가치를 갖기 위해서는 국민의 관점에서 정책을 펴는 것이 필수다. 국민들에게 보다 나은 체육행정을 구현하는데 국민주주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