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국민체육진흥공단, ‘2018 대한민국 봉사대상’ 3개 부문 수상

기사승인 2018.11.09  12:01:07

공유
default_news_ad1
▲ (왼쪽부터) 대회장인 박지원 국회의원과 오장수 국민체육진흥공단 성과혁신실장 / 사진: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이하 공단)이 지난 7일 KBS아트홀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3개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식에서 공단은 아름다운 대한국인상,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 본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봉사대상은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기관·기업·개인을 위한 사회공헌 봉사상으로, (사)한국유엔봉사단과 외교부 산하 사단법인인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 공동 주최로 올해 10회째 개최되고 있다.

공단은 ‘체육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국민’이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스포츠라는 본연의 업을 활용한 다양하고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1월 조재기 이사장이 취임한 이후 공단은 사회 문제 해결에 맞춤형 사회공헌으로 기여하며 지역상생과 사회가치를 창출한다는 목표를 설정하고 △일자리 창출 지원 △건강한 삶의 질 개선 △지역사회 상생 △미래진로 탐색 지원 등 스포츠를 접목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왔다.

대표적으로 공단은 학업 중단 청소년을 대상으로 스포츠 자격증 취득 교육 및 취업을 지원하는 ‘스포츠로 꿈 키우기 사업’을 통해 일자리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전국 복지기관 대상 사연접수를 통해 체육용품을 지원하는 ‘소원을 말해봐’ 사업으로 스포츠복지 사각지대 인프라를 확충하고 있다.

이외에도 취약계층 유·청소년이 월 8만 원의 스포츠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을 통한 체육복지 지원, 만 13세 이상 국민 누구나 무료로 체력을 측정하고 과학적인 운동 처방을 받을 수 있는 '국민체력100' 등을 통해 온 국민이 체육으로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조재기 이사장은 “앞으로도 스포츠라는 업의 특성을 살린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과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앞장서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