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EPL] ‘맨체스터 더비 완패’ 무리뉴 감독 “맨유는 유벤투스와, 맨시티는 샤흐타르와”

기사승인 2018.11.12  16:59:21

공유
default_news_ad1
▲ 맨체스터 시티와의 '맨체스터 더비'서 완패한 주제 무리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 / 사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와의 ‘맨체스터 더비’서 완패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주제 무리뉴 감독이 소회를 전했다.


12일(한국시간) 무리뉴 감독이 이끄는 맨유는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서 펼쳐진 ‘2018-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맨시티와의 12라운드 경기서 1-3으로 패했다.

경기 후 무리뉴 감독은 영국 스카이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세 차례 실점 모두 실수에서 비롯됐다”며 “후반 35분경까지 우리의 경기를 펼쳤지만, 세 번째 실점 후 상황이 변했다. 포그바가 부상으로 결장하면서 펠라이니가 선발 출전했다. 풀타임은 펠라이니에게 버거웠다”고 아쉬움을 전했다.

이날 맨유는 부상으로 빠진 포그바 대신 펠라이니가 중원에 터를 잡고 빌드업과 수비를 책임졌다. 보통 후반전 ‘조커’로 투입돼 제공권을 활용하는 펠라이니는 평소보다 많은 출전시간을 소화하면서 공격 상황에서는 파괴력을 제대로 보여주지 못했다.

무리뉴 감독은 “주중 펼쳐진 유벤투스와의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핑계로 삼고 심진 않다”며 “다만 세계 최고의 팀들 중 하나인 유벤투스와 신체적, 정신적으로 치열한 경기를 펼친 것과 샤흐타르 도네츠크를 상대로 비교적 편하게 경기를 즐긴 것은 다르다. 맨시티가 뛰어난 팀이 아니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두 팀이 조금은 다른 상황에서 경기를 맞았다는 뜻이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유벤투스와의 챔피언스리그 경기서 극적으로 역전승을 거둔 맨유에 비해 맨시티는 샤흐타르 도네츠크를 6-0으로 대파하며 비교적 손쉽게 승리를 챙겼다.

끝으로 무리뉴 감독은 “A매치 휴식기 2주 후에 우리는 크리스탈 팰리스를 상대한다. 이번 패배에 너무 큰 실망을 해서는 안 된다. 다음 라운드에서 승점을 획득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만 한다”며 다가오는 크리스탈 팰리스전 필승을 다짐했다.

한편, 맨시티에 패한 맨유는 승점 20점으로 리그 8위에 머물렀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