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EPL] 맨시티, 2019 수능 앞둔 수험생 응원… “자신을 믿으세요”

기사승인 2018.11.14  16:37:41

공유
default_news_ad1
▲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을 응원한 맨체스터 시티의 베르나르두 실바 / 사진: 맨체스터 시티 공식 소셜미디어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가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둔 대한민국 수험생들을 위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맨시티 측은 14일(한국시간) 공식 소셜미디어에 팀의 주축선수인 베르나르두 실바, 벤자민 멘디, 카일 워커가 함께한 수험생 응원 동영상을 게재했다.

응원 영상은 직접 서툰 한국어로 “수험생 여러분”을 외친 실바의 메시지로 운을 뗀 뒤, 세 선수의 “이제 시간이 되었습니다. 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을 믿으세요. 행운을 빕니다. 파이팅. 수능 대박!”메시지로 마무리된다.

올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에서 10승 2무 무패를 달리며 단독 선두를 질주 중인 맨시티는 최근 풋볼리크스 등의 보도에 의해 재정적페어플레이(FFP) 규정 위반 의혹에 휘말리는 등 현지 팬들은 물론, 국내 팬들의 구설에 올랐지만 해당 수험생 응원 동영상만큼은 국내 팬들의 지지를 얻고 있다.

▲ 지난해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을 응원한 맨체스터 시티의 가브리엘 제주스 / 사진: 맨체스터 시티 공식 소셜미디어 갈무리

한편, 맨시티가 한국의 수험생들을 응원한 것은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맨시티의 수험생 응원 영상에 등장한 르로이 사네와 가브리엘 제주스는 어눌한 발음의 한국어로 “수고 많았습니다”를 외쳐 국내 팬들의 미소를 자아낸 바 있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