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오피셜] 프리미어리그, 다음 시즌부터 VAR 도입

기사승인 2018.11.16  11:37:32

공유
default_news_ad1
▲ 다음 시즌부터 VAR을 도입하는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 사진: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가 다가오는 2019-20 시즌부터 VAR(Video Assistant Referees)을 도입한다.


15일(현지시간)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은 “20개 구단 회장들이 참석한 회의에서 VAR 도입에 원칙적으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시즌부터 프리미어리그 측은 VAR을 시범 운용해왔다. 올 시즌에는 5라운드부터 VAR의 효율성 등을 확인하기 위해 실제 피치 위 주심과 비디오 판독 심판과의 소통이 이루어지지 않는 선에서 테스트를 계속해왔다.

프리미어리그 측은 프로경기심판기구(PGMOL)가 FA컵, 카라바오컵 등에서 수행한 테스트 결과를 구단 측에 제공했고, 논의 끝에 다음 시즌 VAR 도입에 합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프리미어리그 측은 잔여시즌 간 VAR을 계속해서 시범 운용할 계획이다.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구단들은 VAR 도입에 반대했지만, 최근 경기서 찰리 오스틴(사우샘프턴)의 골 취소 판정 등 잇따른 오심이 발생해 VAR의 필요성을 절감한 듯 보인다. 

VAR 도입은 시대적 흐름이다. 이미 프리미어리그를 제외한 독일 분데스리가, 이탈리아 세리에A,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등 주요리그들은 VAR을 도입해 주심의 공정한 판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프리미어리그 측은 국제축구평의회(IFAB)와 국제축구연맹(FIFA) 측에 다음 시즌 VAR 도입 허가를 공식 요청할 예정이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