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오피셜] AS로마, 폭행당한 리버풀 팬에 기부 및 향후 치료비 모금 지원 약속

기사승인 2018.11.16  15:58:42

공유
default_news_ad1
▲ 부인 마르티나 콕스와 션 콕스 / 사진: AS로마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AS로마(이하 로마) 측이 지난 4월 챔피언스리그 리버풀과의 준결승전서 폭행을 당해 머리를 크게 다친 리버풀팬 션 콕스를 위해 기부금을 전달했다.


15일(한국시간) 로마 측은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콕스의 치료와 재활을 위해 그의 가족에게 15만 유로(한화 약 1억 9천만 원)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성금은 구단 측에서 모금한 10만 유로와 제임스 팔로타 로마 회장의 개인 기부금인 5만 유로를 더한 금액으로, 로마 측은 향후 다년간 발생하는 콕스의 치료비 모금도 돕겠다는 의사를 전했다.

아일랜드 출신인 콕스는 지난 4월 안필드에서 펼쳐진 챔피언스리그 리버풀과 로마의 준결승전을 관람하기 위해 경기장 근처 펍을 찾았지만, 로마 출신 20대 남성 2명이 휘두른 벨트에 머리를 가격을 당해 혼수상태에 빠졌다. 콕스는 치료를 받은 뒤 의식을 회복했으나, 뇌 손상으로 인해 마비증상 등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콕스를 위해 발 벗고 나선 건 로마뿐만이 아니다. 리버풀을 이끌고 있는 위르겐 클롭 감독은 콕스의 쾌유를 위해 모금 캠페인에 참여, 5천 유로를 전달했으며 리버풀의 라이벌 팀인 에버턴서 활약 중인 시무스 콜먼 역시 모금 캠페인에 동참한 바 있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