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현장] 업텐션 “저희만의 색을 잃지 않으면서 ‘어른 섹시’ 보여드릴게요” (종합)

기사승인 2018.12.06  16:18:43

공유
default_news_ad1

- 업텐션, 6일 오후 6시 새 미니앨범 ‘Laberinto’ 발매... 타이틀곡 ‘Blue Rose’

▲ 그룹 업텐션이 새 앨범 발매를 기념해 쇼케이스를 열었다 ⓒ티오피미디어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이번 앨범 매력 포인트요? 아무래도 멤버들의 비주얼인 것 같아요. 도망자 콘셉트에선 흐트러지면서 와일드한 매력이 있고, 추격자 콘셉트에선 절제된 카리스마가 있습니다. 포인트가 다 다르거든요. 다양한 매력을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환희)


UP10TION(이하 업텐션)이 ‘헤어날 수 없는 매력’을 예고했다. 우신 역시 “멤버들의 밸런스가 다 맞는 것 같다”며 신보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6일(오늘)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업텐션의 컴백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업텐션은 금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일곱 번째 미니앨범 ‘Laberinto(라베린토)’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Blue Rose(블루 로즈)’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이번 신보는 ‘미궁’을 뜻하는 제목처럼 의미심장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Crime(크라임)’과 ‘Clue(클루)’라는 두 가지 버전을 준비한 것도 이 때문. 강렬함이 매력적인 ‘도망자’와 절제된 섹시함이 돋보이는 ‘추격자’로 분한 멤버들은 타이틀곡 안무에서 이를 제대로 드러낸다. 도망자와 추격자가 서로 쫓는 것처럼 두 가지 대형으로 나뉘어 특유의 절도 있는 안무를 뽐낸다.

‘Blue Rose’는 이제껏 업텐션이 시도한 적 없는 힙합, 트랩 스타일의 곡이다. 드라마틱한 멜로디가 힘이 넘치면서 비장한 분위기를 풍긴다. 무대를 마친 뒤 선율은 “처음 이 노래를 받았을 땐 기존 업텐션의 색깔과 많이 달라 당황하기도 했지만, 멤버들과 땀 흘리며 연습하다 보니 잘 나온 것 같다”며 “‘업텐션이 이런 색깔도 있구나’, ‘멋있다’는 생각을 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그룹 업텐션이 새 앨범 발매를 기념해 쇼케이스를 열었다 ⓒ티오피미디어

샤오는 “누구 한 명이 멋있다기보다는 다 같이 모두 멋있는 것 같다”고 타이틀곡 무대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고, 웨이는 “드라마틱하고 웅장한 느낌이 포인트다. 그런 부분을 집중적으로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멤버들은 ‘Blue Rose’로 한층 성장한 업텐션을 기대하게 했다. 규진은 “업텐션이 데뷔한지 년차가 되어간다. 그동안 많은 콘셉트를 해왔는데, 몸도 마음도 성장했으니 업텐션만의 색깔을 잃지 않으면서 ‘어른 섹시’를 보여드리고 싶다”고 힘주어 말했다.

아울러 웨이는 “저희는 늘 새로운 앨범으로 많은 시도를 해왔다. 아직 업텐션이 생소하신 분들에게 저희를 각인시켜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샤오는 “저희 멤버들도 이번 타이틀곡에 굉장히 만족도가 높다. 노래를 많이 들어주셨으면 좋겠다”면서 “이번 앨범으로 연말을 맞게 됐다. 다음 활동도 어떤 모습일지 기대되는 팀이 되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업텐션의 신보에는 타이틀곡을 비롯해 인트로 ‘Laberinto’, ‘Burning(버닝)’, ‘Turn Up The Night(턴 업 더 나이트)’, ‘Midnight(미드나이트)’, ‘Happy Birthday(해피 벌스데이)’, ‘With You(위드 유)’ 등 총 일곱 곡이 수록됐다. 첫 방송은 오는 7일 KBS 2TV ‘뮤직뱅크’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