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UCL] 바르셀로나전 앞둔 토트넘 포체티노 감독, “우리 축구에 집중할 것”

기사승인 2018.12.11  15:05:51

공유
default_news_ad1
▲ 바르셀로나 현지서 훈련을 지휘 중인 토트넘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 / 사진: 토트넘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챔피언스리그 16강행의 분수령인 FC 바르셀로나(이하 바르사)와의 조별리그 최종전을 앞두고, 토트넘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굳은 각오를 다졌다.


10일(현지시간) 포체티노 감독은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최선의 방식으로 경기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과거 선수 시절 바르사와 라이벌 관계인 에스파뇰서 활약한 바 있는 포체티노 감독은 “과거 에스파뇰서 뛸 때 바르사와의 ‘카탈루냐 더비’는 큰 경기였다. 이번 경기는 챔피언스리그 16강 여부가 달려있는 만큼, 토트넘에게도 특별한 의미가 있다”고 지난 2012년 에스파뇰 감독 시절 이후 처음으로 캄프 누를 찾는 소회를 전했다.

현재 바르사가 승점 13점으로 B조 1위를 확정한 가운데, 토트넘은 인터 밀란과 함께 승점 7점으로 동률을 이루고 있어 이번 최종전서 승리가 절실한 상황이다.

포체티노 감독은 “바르사는 세계 최고의 팀 중 하나다”라고 운을 뗀 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보여줄 수 있는 최선의 축구를 위해 집중하고 노력하는 것이다. 믿음을 갖고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지켜볼 것이다”라고 바르사전 필승 의지를 다졌다.

한편, 조 1위를 확정한 바르사는 루이스 수아레스 등 주축선수 몇몇을 제외한 로테이션을 가동할 예정이다. 바르사와 토트넘의 최종전은 한국시간으로 12일(수) 오전 5시에 킥오프한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