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현장] ‘강화도 아이돌’ 몬트 “해외도 좋지만 국내 팬분들과 소통해야죠” (종합)

기사승인 2019.01.04  16:56:52

공유
default_news_ad1

- “‘강화도 아이돌’·‘유기농 아이돌’이란 수식어 잃고 싶지 않아”

▲ '믹스나인'으로 얼굴을 알린 몬트가 정식 데뷔 쇼케이스를 열었다 / 사진: FM엔터테인먼트 제공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믹스나인’ 출연이 되게 큰 도움이 됐어요. 아쉽겠다고 하시는데, 버스에 탄 것만으로도 큰 꿈을 이룬 것 같아요. 좋은 경험을 많이 했어요. 저희는 1회 때부터 이슈가 됐었거든요. 그게 큰 혜택이라고 생각해요. 많은 연습생들을 만날 수 있었던 것도 좋았어요.”


“사실 저희도 ‘믹스나인’ 끝나고 데뷔를 바로 할 줄 알았어요. 기대를 했습니다. (웃음) 길 가다보면 ‘강화도’라고 하시면서 알아보는 분들이 많았거든요. 그런데 많은 시간이 지났네요. 하지만 감사하게도 연습만 하고 있던 게 아니라 해외 공연을 여러 번 다니면서 바쁘게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어요.”

JTBC ‘믹스나인’에서 강화도 출신 아이돌그룹으로 화제를 모은 보이그룹 M.O.N.T(이하 몬트)가 드디어 데뷔한다. 멤버들은 “강화도에 있다가 서울에 오니까 많이 다르더라. 길거리 패션을 보고 놀랐다. 아침 공기도 달랐다”며 “강화도에선 편의점을 가려면 1시간을 걸어야 했는데, 서울에 오니 편의점이 바로 앞에 있어 행복했다”고 소감을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 '믹스나인'으로 얼굴을 알린 몬트가 정식 데뷔 쇼케이스를 열었다 / 사진: FM엔터테인먼트 제공

“농사를 지어 고추를 따먹고 토마토를 재배했긴 했지만, 멧돼지를 잡아먹진 않았다”며 너스레를 떤 몬트는 4일(오늘)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데뷔앨범 ‘GOING UP(고잉 업)’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이에 앞서 몬트는 서울 마포구 서교동 하나투어 브이홀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열고 타이틀곡 ‘사귈래말래’와 ‘믹스나인’에서 선보였던 정용화의 ‘여자여자해’를 선보였다.


‘성장하다’라는 뜻이 담긴 ‘GOING UP’은 신나는 댄스 장르를 비롯해 글로벌 이슈가 많은 만큼 가사가 전부 영어로 되어있는 팝 발라드, 홍대여신 타루와 함께한 어쿠스틱 음악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곡이 수록되어 있다. ‘사귈래말래’는 몬트의 3인 3색 매력이 충분히 담긴 일종의 경고성 ‘큐티 고백송’이다. 로다가 직접 랩 메이킹에 참여했다.

몬트는 정식 데뷔 전부터 이스라엘과 브라질, 폴란드, 인도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해 12000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는 등 큰 해외 이슈로 주목을 받았다. 빛새온은 “41개국 팬덤이 있다. 각 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곡을 알려주시면, 그 곡을 연습해 콘서트 때 불러드리곤 한다”면서 “매주 꾸준히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하면서 해외 팬분들과 소통하려고 했다. 기회가 되면 초대해 달라고 말씀을 드렸었는데, 팬분들이 정말 원하셔서 공연 요청을 많이 해주셨다”고 인기 비결을 밝혔다.

▲ '믹스나인'으로 얼굴을 알린 몬트가 정식 데뷔 쇼케이스를 열었다 / 사진: FM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어 나라찬은 “이스라엘에선 원곡자가 저희 인스타그램에 댓글을 남겨주셨다. 또 폴란드 뉴스에 출연하기도 했다. 인도에선 시장님께서 기뻐하셔서 신문에 나오기도 했다. 크리스마스 때 초청을 해주셔서 크리스마스를 인도에서 보냈다. 저희가 다른 나라의 언어를 공부해갔을 때의 그 노력, 정성을 귀여워해주시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몬트는 “그래도 저희는 한국 가수다. 국내 팬분들과 소통하는 가수가 되고 싶다”며 “내일 첫 음악방송을 한다. 그 데뷔 무대를 계기로 공감할 수 있는 노래를 하는 가수가 되고 싶다”고 당찬 포부를 전했다.

한편, 미디어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마친 몬트는 오는 5일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해 음악방송 첫 신고식을 치른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