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아시안컵] 벤투호, 중국전 라인업 발표… 손흥민 선발 출전

기사승인 2019.01.16  21:53:48

공유
default_news_ad1
▲ 중국전 선발로 나서는 손흥민 / 사진: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공식 소셜미디어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조 1위를 위해 반드시 승리가 필요한 벤투호가 손흥민 카드를 꺼내들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남자축구 대표팀이 16일(한국시간) 오후 10시 30분에 킥오프하는 ‘2019 AFC 아시안컵’ 중국과의 C조 조별리그 3차전에 나설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최근 소속팀 토트넘서 살인적인 일정을 소화한 손흥민은 당초 명단 제외 혹은 벤치 대기가 유력했으나, 벤투 감독은 확실한 승리를 위해 손흥민 선발 출전이라는 승부수를 띄웠다.

한국은 최전방에 황의조를 필두로 이청용-손흥민-황희찬이 2선에 포진해 공격을 이끈다. 3선에서는 황인범과 정우영이 합을 맞추고, 김진수-김영권-김민재-김문환이 백4 수비진을 구축한다. 골키퍼 장갑은 김승규가 낀다.

벤치에서는 지동원을 비롯해 구자철, 기성용, 이승우, 이재성, 주세종, 권경원, 정승현, 홍철, 김진현, 조현우가 출격을 대기한다.

한편, 벤투호는 지난 조별리그 1·2차전서 한 수 아래인 필리핀과 키르기스스탄을 상대로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경기력을 보였다. 손흥민이 합류한 벤투호가 화끈한 경기력으로 C조 1위 자리를 탈환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