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EPL] ‘팰리스전 멀티골’ 리버풀 살라, “강한 정신력이 역전승의 원동력”

기사승인 2019.01.20  16:03:02

공유
default_news_ad1
▲ 크리스탈 팰리스를 상대로 2골을 뽑아낸 모하메드 살라 / 사진: 리버풀 공식 소셜미디어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크리스탈 팰리스(이하 팰리스)를 상대로 극적인 역전승을 일궈낸 리버풀의 모하메드 살라가 승리 소감을 전했다.


20일(한국시간) 리버풀은 영국 리버풀 안필드서 펼쳐진 ‘2018-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팰리스와의 23라운드 경기서 4-3 대역전승을 거뒀다.

리버풀을 구해낸 건 살라였다. 전반 34분 타운센드에게 선제골을 내준 리버풀은 후반 시작과 함께 살라의 동점골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1-1 균형을 맞춘 리버풀은 후반 8분 피르미누의 역전골로 2-1 리드를 잡았다.

팰리스도 물러서지 않았다. 후반 20분 톰킨스의 헤더로 2-2 동점을 만든 것. 그러나 리버풀은 또다시 살라가 후반 30분 역전골을 뽑아내 3-2로 앞서갔다. 후반 추가시간 마네의 쐐기골로 4-2 승기를 잡은 리버풀은 막판 마이어에게 추격골을 내줬지만, 끝까지 1골차 리드를 유지해 4-3 승리를 챙겼다.

경기 후 살라는 영국 BBC와의 인터뷰에서 “팰리스전이 힘든 경기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며 “그들은 전반전과 후반전에 좋은 경기를 펼쳤다. (상대가) 이렇게 박스 근처에 진을 치고 있는 경기는 힘들 수밖에 없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결과를 얻었다는 것이다”라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살라에게는 승리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의미가 있는 경기였다. 멀티골을 기록한 살라는 프리미어리그 개인 통산 50번째 골을 신고했다. 올 시즌 오바메양, 케인(이상 14골)과 치열한 득점왕 경쟁을 펼치고 있는 살라(16골)는 팰리스전 2골을 추가해 득점 단독 선두로 올라섰다.

살라는 “하프타임에 우리는 정신적으로 강해질 필요가 있다고 동료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감독님 또한 우리에게 정보를 주셨다. 우리는 좋은 플레이를 했고, 승리할 자격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팰리스전 승리로 승점 3점을 추가한 1위 리버풀(승점 60)은 아직 23라운드를 치르지 않은 2위 맨체스터 시티와의 승점차를 7점으로 벌렸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