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아시안컵] 카타르, 이라크 1-0 꺾고 8강 진출… 한국과 격돌

기사승인 2019.01.23  15:41:14

공유
default_news_ad1
▲ 이라크를 1-0으로 제압하고 아시안컵 8강에 오른 카타르 / 사진: 아시안컵 공식 소셜미디어 갈무리

[베프리포트=최민솔 기자] 카타르가 이라크를 제치고 아시안컵 8강에 합류했다.


23일(이하 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알나얀 스타디움서 펼쳐진 ‘2019 AFC 아시안컵’ 이라크와의 16강전서 카타르는 후반전에 터진 바샴 알라위의 결승골에 힘입어 1-0 승리를 거뒀다.

카타르와 공방전을 벌인 이라크는 전반 32분 공격의 핵인 타레크가 부상으로 빠지면서 후스니를 투입했다. 타레크를 대신해 후스니가 분주하게 피치를 누볐지만, 후반 중반 후스니마저 부상으로 교체되는 불운을 겪었다.

카타르는 프리킥에 일가견이 있는 알라위의 오른발 프리킥으로 선제골을 뽑아냈다. 후반 17분 박스 앞에서 알라위가 벽을 넘기는 절묘한 킥으로 스코어 1-0을 만들었다.

선제골을 허용한 이라크는 공세를 폈지만, 최전방의 알리를 향한 단조로운 롱패스 위주의 공격은 효과를 거두지 못했다. 왼발 프리킥이 날카로운 아드난이 회심의 프리킥을 시도한 것도 골대를 외면하고 말았다.

이라크를 꺾은 카타르는 왼쪽 주전 풀백인 하산과 수비형 미드필더 마디보가 경고 누적으로 다음 경기에 나설 수 없게 돼 한국과의 8강전서 전력누수가 불가피해졌다.

한편, 카타르는 오는 25일(금) 오후 10시 자예드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서 한국과 4강행 티켓을 놓고 격돌한다.

최민솔 기자 solsol@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