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베프SNS] 이승우·황희찬, ‘국대 은퇴’ 기성용·구자철에 헌사... “한국축구를 위한 헌신 감사하다”

기사승인 2019.01.31  12:16:19

공유
default_news_ad1
▲ 이승우와 황희찬 / 사진: 대한축구협회

[베프리포트=최민솔 기자] 국가대표 은퇴를 공식 발표한 기성용과 구자철을 향해 후배 이승우와 황희찬이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30일(한국시간) 이승우와 황희찬은 각자 개인 소셜미디어를 통해 ‘2019 AFC 아시안컵’을 마지막으로 대표팀을 떠나는 기성용과 구자철을 향한 헌사를 띄웠다.

이승우는 “축구선배이자 인생선배인 형들 곁에서 하루하루 많이 배우고 깨달았다”며 “형들의 대표팀에 대한 헌신과 희생은 감사하다는 단어로 부족하다. 저에게는 형들과 함께한 시간은 잊을 수 없는 추억이자 영광이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황희찬은 “아직 실감이 나지 않는다”며 “형들을 보면서 얼마나 한국축구를 위해, 그리고 후배들을 위해 노력하시는지 느껴졌고, 너무너무 감사했다. 그동안 한국축구의 좋은 시간들을 많이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리고 형들의 동료이자 동생이어서 자랑스럽고 행복하다”고 전했다.

▲ '2019 AFC 아시안컵'을 끝으로 대표팀 은퇴를 선언한 구자철과 기성용 / 사진: 대한축구협회

한편, 기성용은 30일 대한축구협회 측에 보낸 서신을 통해 “국가대표라는 큰 영광과 막중한 책임을 내려놓는다”며 대표팀 은퇴를 공식 선언했다. 구자철 역시 지난 아시안컵 카타르전 패배 후 기자회견서 대표팀 은퇴 의사를 밝혔다.

최민솔 기자 solsol@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