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오피셜] 유벤투스, 아스널 램지 영입 발표… 4년 계약+시즌 종료 후 합류

기사승인 2019.02.12  10:53:34

공유
default_news_ad1
▲ 올 시즌 종료 후 아스널을 떠나 유벤투스에 합류하는 아론 램지 / 사진: 유벤투스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유벤투스가 아스널의 미드필더 아론 램지를 영입했다.


11일(현지시간) 유벤투스는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램지와 4년 계약(~2023년 6월)을 체결했다. 그는 올 시즌 종료 후 오는 7월 1일 유벤투스에 합류한다”고 발표했다. 영국 스카이스포츠의 보도에 따르면 램지의 주급은 32만 5천 파운드(한화 약 4억 7천만 원)에 달한다.

올 시즌을 끝으로 아스널과 계약이 만료되는 램지는 당초 아스널과 재계약 협상을 벌였지만, 아스널이 지난 13개월간 오바메양, 레노, 소크라티스, 토레이라 등을 영입하는데 막대한 이적료를 지출하면서 결국 11년간 정든 아스널을 떠나게 됐다.

지난 2008년 카디프 시티를 떠나 아스널의 유니폼을 입은 램지는 아스널 소속으로 프리미어리그 256경기에 출전해 38골을 넣었다. 비록 프리미어리그 우승은 차지하지 못했지만, FA컵 우승 3회, 커뮤니티 실드 우승 2회를 기록한 바 있다.

한편, 램지는 자신의 공식 소셜미디어를 통해 “10대 시절부터 나를 응원하고 지지해준 팬들과 아스널을 떠나게 돼 마음이 무겁다. 시즌이 끝날 때까지 전력을 다해 팀을 도울 것이다”라고 아스널을 떠나게 된 소회를 전했다. 올 시즌 램지는 에메리 감독 체제서 프리미어리그 22경기(교체 13)를 소화했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