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EPL] 토트넘 손흥민, “항상 팬들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해”

기사승인 2019.02.20  17:33:45

공유
default_news_ad1
▲ 열렬한 응원을 보내주는 토트넘 팬들에게 인사를 전한 손흥민 / 사진: 토트넘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최근 물오른 골 감각을 과시하고 있는 토트넘의 손흥민이 팬들을 향해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손흥민은 19일(현지시간) 구단과의 인터뷰에서 “나는 항상 팬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 해리 케인의 발목 부상을 시작으로, 델레 알리의 햄스트링 부상까지 이어지면서 토트넘은 이른바 ‘DESK’(알리·에릭센·손흥민·케인) 공격진이 붕괴됐다. 설상가상 손흥민이 아시안컵 출전을 위해 자리를 비우면서 위기감은 더욱 고조됐다.

우려는 현실이 됐다. 부임 5년차인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올 시즌 컵 대회서 첫 우승 트로피 획득을 노렸지만, 핵심 공격진들이 빠진 상황에서 카라바오컵(4강)·FA컵(32강)서 탈락하며 아쉬움을 삼켰다.

위기의 토트넘을 구해낸 건 손흥민이었다. 대한민국이 ‘2019 AFC 아시안컵’ 8강서 탈락하면서, 당초 예상보다 빠르게 팀으로 복귀한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 3경기(왓포드·뉴캐슬·레스터)서 각각 1골씩 넣으며 팀의 3연승을 견인했다. 이어진 도르트문트와의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서는 환상적인 오른발 발리슛으로 결승골을 작렬, 팀의 3-0 완승을 이끌었다.

최근 4경기 연속골(시즌 16호·리그 11호)을 기록한 손흥민은 “팬들은 항상 진심으로 우리를 응원해준다”고 운을 뗀 뒤 “나는 그들을 존중한다. 경기력이 좋지 못할 때도, 그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최대한 열심히 하려고 노력 중이다. 그게 중요하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손흥민은 “이기고 지는 것을 떠나서 우리는 팬들을 존중해야 한다”며 “내가 항상 잘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나의 주변 사람들과 팬들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매 경기 임하는 각오를 덧붙였다.

한편, 손흥민은 오는 23일(한국시간) 번리를 상대로 5경기 연속골에 도전한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