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국민체육진흥공단, 육군본부와 장병 체력 및 건강 증진 위한 MOU 체결

기사승인 2019.02.26  16:26:01

공유
default_news_ad1
▲ (가운데) 국민체육진흥공단 김갑수 전무이사(좌)와 최병혁 육군참모차장(오른쪽) / 사진: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26일 육군본부와 육군 장병의 체계적 건강관리 및 체육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충청남도 계룡시 육군본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갑수 공단 전무이사와 최병혁 육군참모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단은 국력의 바탕이 되는 육군 장병들의 체력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공단과 육군본부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체력100’ 군-민간 공동활용 체력인증센터 2개소를 설치 및 운영, 육군 장병과 인근 주민들에게 과학적인 체력측정과 운동처방을 제공하고 군인들의 체력측정 결과를 간부 선발 시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공단 조재기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대한민국의 국가방위를 책임지는 육군 장병들의 체계적 체력관리 및 체육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하고 공단이 주관하는 '국민체력100' 사업은 만 13세 이상 국민 대상의 대국민 체육복지 서비스로, 과학적인 체력측정 및 운동프로그램 처방을 누구나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용 방법은 국민체력100 홈페이지(nfa.ksp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