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로드FC, 유튜브 콘텐츠 조회수 1억 9천만 돌파... 화제성 입증

기사승인 2019.03.18  12:22:03

공유
default_news_ad1
▲ 로드FC 공식 유튜브 채널 / 사진: 로드FC 제공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로드FC의 유튜브 콘텐츠 총 조회수가 1억 9천만 뷰를 넘은 것으로 전해졌다.


18일 로드FC 측은 "유튜브 조회수가 1억 9천만 뷰를 돌파했으며 구독자 또한 19만 명을 기록해 국내 프로 스포츠 단체를 통틀어 최다 구독자를 보유하게 됐다"고 밝혔다.

현재 로드FC는 공식 유튜브 채널 ‘ROAD FIGHTING CHAMPIONSHIP’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1년 론칭해 활발히 로드FC 관련 소식을 올리며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로드FC의 영상 콘텐츠 중 최다 조회수(1165만 뷰)를 기록한 주인공은 ‘괴물 레슬러’ 심건오다. 지난 2017년 '로드FC YOUNG GUNS 38' 계체량 행사서 심건오가 로드걸에게 꽃다발을 전해주는 장면이다. 이 영상은 18일 기준 1165만 뷰를 넘기며 로드FC 역대 영상 중 조회수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디지털 광고 미디어 조사업체인 ‘나스미디어’에 따르면 유튜브의 영향력은 동영상뿐만 아니라 정보 검색 분야에서도 커지고 있다. 검색 분야서 포털 네이버가 1위를 지키고 있지만, 유튜브가 급성장하며 2위에 랭크됐다. 동영상 분야에서는 10명 중 9명이 유튜브를 시청할 정도로 압도적인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로드FC 김대환 대표는 “유튜브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동영상 콘텐츠 소비를 원하는 대중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동영상 콘텐츠 제작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 구독자가 약 20만 명 정도로 늘어나면서 국내 프로 스포츠 단체 중 1위를 달리고 있다. 앞으로도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맞춰서 온라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로드FC는 오는 5월 18일 제주 한라체육관서 '굽네몰 로드FC 053'을 개최한다. 로드FC 역사상 처음으로 제주도서 열리는 이번 대회서는 ‘끝판왕’ 권아솔과 도전자 만수르 바르나위의 100만불 토너먼트 최종전이 펼쳐진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