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국민체육진흥공단, 희망 청소년 대상 스포츠 관련 자격증 취득 지원

기사승인 2019.03.21  11:57:33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진: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이하 공단)이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함께‘2019 학교 밖 청소년 스포츠 자격취득 과정’을 진행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본 교육과정은 개별교육 5종(PT 트레이너, 요가 강사, 필라테스 강사, 수상레저기구 조정면허 2급, 수상안전요원)과 단체교육 5종(스킨스쿠버, 스포츠비행 드론지도자 3급, 레크리에이션 2급, 방과후 스포츠지도자 1급, 음악줄넘기지도사 3급) 등 총 10종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올해는 자격을 취득한 청소년 중 관련 분야 직장체험 및 실무경험을 희망하는 인원을 대상으로 스포츠인턴십 과정을 연계 제공한다.

신청 자격은 전국에 위치한 꿈드림센터에 소속된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모집기간은 4월 5일(금)까지다. 본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꿈드림센터 홈페이지(www.kdream.or.kr)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공단 관계자는 “스포츠 분야에 관심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여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2015년부터 여성가족부와 함께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스포츠 용품지원, 국민체력100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 지원, 스포츠캠프 개최 등 다양한 지원을 해왔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