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EPL] 토트넘, 새 구장 테스트 경기 진행... 62000명 수용+런던 최대 규모

기사승인 2019.03.25  14:53:50

공유
default_news_ad1
▲ 새로운 경기장서 테스트 매치를 진행한 토트넘 홋스퍼 / 사진: 토트넘 홋스퍼 공식 소셜미디어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토트넘 홋스퍼의 새로운 경기장이 드디어 팬들 앞에 첫 선을 보였다.


24일(현지시간) 토트넘은 토트넘 18세 이하 팀과 사우스햄튼 18세 이하 팀의 테스트 매치를 통해 새 구장인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을 공개했다.

총 62,062명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는 토트넘의 신축 구장은 영국 런던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0개 팀 중 토트넘의 새 구장보다 큰 규모의 경기장을 보유한 팀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올드 트래포드)가 유일하다.

테스트 매치에 참석한 토트넘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스타디움 중 하나다”라고 운을 뗀 뒤 “이곳에서 환상적인 미래가 있길 바란다. (개장까지) 많은 문제가 있었지만, 노력이 헛되지 않았다. 우리는 현재 프리미어리그서 좋은 순위를 달리고 있다. 챔피언스리그서도 큰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62000명의 팬들이 있는 이곳에서 경기를 펼치는 것은 환상적일 것이다. 우리는 챔피언스리그 4강을 목표로 하고 있다. 4강에 가지 못할 이유가 있겠는가?”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영국 BBC의 보도에 따르면 토트넘은 경기장 신축을 위해 자그마치 10억 파운드(한화 약 1조 5천억 원)라는 막대한 자금을 쏟아부었다. 토트넘이 새로운 구장서 시즌 후반기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