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뮤직] 무대 안팎 모두 성공적인 ‘태연’

기사승인 2019.03.25  15:02:09

공유
default_news_ad1

- 태연, 새 싱글 ‘사계’로 차트 올킬... 앙코르 콘서트도 성황리 마무리

▲ 태연이 새 싱글앨범 '사계'로 각종 차트를 휩쓸었다 /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소녀시대 태연을 ‘믿고 듣는 보컬여신’이라 설명한다. 태연은 그 수식어가 아깝지 않을 활약으로 팬들에게 큰 감동을 안겼다. ‘믿듣탱(믿고 듣는 태연)’ 파워가 무대 안팎에서 증명됐다.


지난 24일 오후 발매된 태연의 새 싱글앨범 타이틀곡 ‘사계 (Four Seasons)’는 멜론, 지니뮤직, 플로, 엠넷뮤직,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바이브(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원차트 1위(오전 8시 기준)를 기록했다.

‘사계’는 어쿠스틱 기타 중심의 악기 구성이 인상적인 얼터너티브 팝으로, 사랑의 심리를 사계절의 변화에 맞춰 표현한 가사와 태연의 감성적인 보컬이 어우러져 찬사를 받았다. 이번 싱글에는 ‘사계’와 ‘Blue(블루)’ 등 총 두 곡이 수록되어 있어 태연의 섬세한 보컬과 깊은 감성을 느끼기에 충분하다는 평이다.

차트를 휩쓴 태연의 저력은 공연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음원 발매 하루 전인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서 앙코르 콘서트 ’s…one TAEYEON CONCERT(아포스트로피 에스…원 태연 콘서트)를 개최한 그는 소녀시대다운 안무와 탄탄한 보컬로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특히 이번 콘서트는 작년 10월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 ’s…TAEYEON CONCERT의 앙코르 공연이자 홍콩, 방콕, 마닐라, 싱가포르 등에서 성황리에 펼쳐진 아시아 투어를 마무리하는 공연으로, 이틀 공연 모두 매진을 기록하며 총 1만 1천 관객을 동원했다.

▲ 태연이 앙코르 콘서트에서 신곡 및 미발매곡을 최초 공개했다 /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태연은 이번 공연에서 올라이브 밴드 연주에 맞춰 ‘I(아이)’, ‘11:11’, ‘Fine(파인)’, ‘Rain(레인)’ 등 히트곡부터 ‘Something New(썸씽 뉴)’, ‘저녁의 이유’, ‘바람 바람 바람’ 등 세 번째 미니앨범 전곡, ‘Here I Am(히어 아이 엠)’, ‘Love You Like Crazy(러브 유 라이크 크레이지)’, ‘Gravity(그래비티)’ 등 콘서트에서만 만날 수 있는 미발표곡 무대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24곡을 선사했다.

더불어 신곡 ‘사계’, ‘Blue’ 무대를 최초 공개해 폭발적인 환호를 얻었으며, 인기 드라마 ‘SKY 캐슬’을 패러디해 1인 5역 연기로 웃음을 자아낸 ‘TY 캐슬’ 영상, 조향사와 직접 만든 특별한 향기까지 태연만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황홀한 공연으로 관객들을 열광시켰다.

또한 객석을 가득 채운 관객들은 LED 응원봉을 흔들고 노래를 따라 부르는 등 열정적으로 공연을 즐겼음은 물론, ‘고마워, 다시 만난 우리의 봄’, ‘모든 계절 함께 하길 S♡NE해’라고 적힌 슬로건 이벤트도 펼쳐 태연을 감동시켰다. 공연이 끝난 후에도 계속해서 이름을 외치는 뜨거운 열기에 태연은 다시 무대에 올라 리앙코르로 첫째 날은 ‘Hands on Me(핸즈 온 미)’를, 둘째 날은 ‘U R(유 아)’를 가창했다.

한편, 작년 10월 펼쳐진 태연 세 번째 단독 콘서트 ’s...TAEYEON CONCERT의 키노 비디오는 공연 실황, 메이킹 영상 등이 담긴 일반 패키지와 콘서트를 위해 태연이 만든 향수 2종이 함께 구성된 한정 패키지 형태로 4월 4일 출시된다. 25일(오늘)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 한정 패키지는 YES24에서, 일반 패키지는 각종 온라인 음반 사이트에서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