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이슈] “마약 절대 안했다”는 박유천, 피의자 입건 → 법률대리인 선임 (종합)

기사승인 2019.04.15  14:28:16

공유
default_news_ad1

- 소속사 측 “아직 출석일 미정... 경찰 출석 전까지 따로 입장 無”

▲ 황하나가 함께 마약을 했다고 지목한 박유천이 법률대리인을 선임했다.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이와 관련된 언론 대응은 법률대리인 측에서 할 것'이라고 알렸다 / 사진: 베프리포트DB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JYJ(제이와이제이) 멤버 겸 배우 박유천이 법률대리임을 선임했다.


15일(오늘)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이하 씨제스) 측은 언론사에 메일을 보내 “박유천의 변호사가 선임됐다”며 “금주 안에 출석 날짜가 정해지면 변호사가 직접 안내할 것”이라 알렸다. 경찰 출석일은 아직 미정이다.

이어 씨제스는 “향후 박유천의 모든 경찰 조사 관련한 언론 대응은 법률대리인을 통해 전달드릴 예정”이라면서 “경찰 출석 전까지 법무법인에서 따로 공식입장은 없는 것으로 전해왔다”고 설명했다.

앞서 박유천은 지난 10일 서울 종로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이 직접 쓴 입장문을 낭독했다. 그는 “제가 모든 것을 솔직히 직접 말씀드리는 게 맞다고 생각했다”며 “우울증 치료를 받기도 했지만, 전 결코 마약을 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보도를 통해서 황하나가 마약 수사에서 연예인을 지목했고, 약을 권유했다고 하는 내용을 보면서 ‘그게 저인가?’하는 생각에 너무나 무서웠다”면서 “‘나는 결코 마약을 하지 않았는데, 나는 이렇게 마약을 한 사람이 되는건가’하는 두려움에 휩싸였다. 아니라고 발버둥 쳐도 분명히 ‘나는 그렇게 되어버릴 수밖에 없을 거다’는 공포가 찾아왔다”고 결백함을 주장했다.

하지만 박유천에 따르면 두 사람은 결별하고도 수차례 만났다. 그는 “결별 후 황하나의 협박에 시달렸지만 그 사람은 제가 힘들었던 2017년에, 세상이 모두 등을 돌렸다고 생각했을 때 절 좋아해준 사람이라 책임감이 있었고 미안한 마음이 컸다”면서 “집으로 찾아와 하소연을 하면 들어주려고 했고, 매번 사과하고 마음을 달래줬다”고 말했다.

그는 “황하나가 우울증으로 수면제를 복용하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저는 그 약과는 관련이 없다”며 “제 앞에서 (황하나가) 마약의 전과가 있다거나 불법적인 약을 복용 중이라는 이야길 한 적도 없다”고 선을 그었다.

그는 ‘연예계 은퇴’라는 초강수를 두기도 했다. 박유천은 “마약을 한 적도 없고, 권유한 적은 더더욱 없다. 다시 활동하기 위해 하루하루 채찍질을 하면서 고통을 견디며 노력하고 있다”고 힘주어 말하며 “제 혐의가 인증된다면 이는 연예인 박유천으로서 활동 중단하고 은퇴하는 것을 넘어 제 인생 모든 것이 부정당하는 것이기 때문에 절박한 마음으로 왔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경찰은 박유천을 피의자로 입건하고 수사를 통해 마약 투약 의혹을 조사할 방침이다. 이미 황하나와 주변인들의 진술 등을 통해 마약 투약에 대한 정황을 상당 부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출국 금지 명령도 내렸으며, 이에 관해 확인 조사를 한 뒤 박유천을 소환할 예정이다.

한편, 황하나는 서울 자택에서 필로폰을 수차례 투약하고, 작년 4월 향정신성 의약품인 클로나제팜 성분이 포함된 약품 2가지를 불법 복용한 혐의로 지난 6일 구속됐다. 당시 황하나는 “연예인 지인 A씨가 권유해서 하게 됐다. 올해 초 함께 마약을 투약했다”고 주장했다. 이 과정에서 A씨가 박유천으로 거론됐고, 박유천은 “절대 마약하지 않았다”고 반박하며 진흙탕 싸움이 시작됐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