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현장] “박효신·김범수 계보 잇고파” 레인즈 출신 성리, ‘첫, 사랑’에 녹여낸 감성 (종합)

기사승인 2019.04.15  16:45:39

공유
default_news_ad1

- ‘프듀 → 레인즈’ 성리, 15일 솔로 정식 데뷔... 타이틀곡 ‘그게 너라서’

▲ '프로듀스101 시즌2' 출신 성리가 솔로 데뷔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 사진: C2K엔터테인먼트 제공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Mnet ‘프로듀스101 시즌2’ 이후 프로젝트 보이그룹 RAINZ(이하 레인즈)로 활동했던 성리(본명 김성리)가 드디어 홀로서기에 나선다. ‘감성리(감성+김성리)’의 진가가 제대로 발휘된 앨범을 들고 ‘감성 솔로 발라더’로 자리매김에 도전한다.


15일(오늘)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하나투어 브이홀에서 성리의 첫 번째 미니앨범 ‘첫, 사랑’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진행은 MC하루가 맡았다. 성리는 금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첫, 사랑’ 전곡을 발매했다.

‘첫, 사랑’은 세상 모든 것이 아름답게 보이고, 가진 모든 걸 다 주고 싶은 첫사랑의 감성을 녹여낸 앨범이다. 첫사랑을 겪고 있는, 또는 겪었던 모든 연인들을 위한 러브송이자 ‘첫 번째 앨범, 사랑에 관한 이야기’란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

▲ '프로듀스101 시즌2' 출신 성리가 솔로 데뷔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 사진: 베프리포트DB

타이틀곡 ‘그게 너라서’는 자신의 열렬한 사랑을 고백하는 재즈 클래식 발라드로, 피아노 선율 뒤 아름다운 스트링 사운드와 어쿠스틱 기타, 베이스 사운드가 드라마틱한 분위기를 완성시켰다. 이외에도 인트로 ‘Nouvell Vague(누벨 바그)’와 클래식한 드럼 사운드가 매력적인 ‘내 품에’, 힘 있는 보컬이 돋보이는 ‘아른거려’ 등 총 네 곡이 수록됐다.


‘아른거려’, ‘그게 너라서’ 무대를 공개하고 취재진과 다시 만난 성리는 “우선 이렇게 솔로로 정식 활동을 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 감회가 새롭다”면서 “혼자서 노래를 한다는 게 설레고 심장이 뛴다. 오늘이 저에게 또 다른 시작이라 생각한다. 그런 마음가짐으로 활동할 예정”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살짝 외로운 것도 없지 않아 있다. 혼자서 처음으로 이런 걸 하다 보니 힘들다는 게 뭔지 느꼈다. 하지만 혼자서도 잘 할 수 있다는 걸 보여드릴 테니 기대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레인즈 멤버들에게 어제도, 오늘도 응원 메시지를 받았어요. 최근 현민이의 팬미팅이 있어서 제가 게스트로 가기도 했었거든요. 오늘 힘내라고 하더라고요. 워낙 친한 사이다 보니 ‘잘 할 거야’라고 무심하게 이야기를 해주더라고요. 감동을 받았죠.”

▲ '프로듀스101 시즌2' 출신 성리가 솔로 데뷔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 사진: C2K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는 이번 활동으로 얻고 싶은 수식어로 ‘만능’을 꼽았다. 노래도 잘하는데 얼굴도 잘생기고, 게다가 춤도 잘 추는 가수가 되고 싶다는 것. 성리는 “‘감성리’, ‘보컬 부자’, ‘보컬 제왕’이란 수식어도 좋지만 다른 수식어를 주신다면 잘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다”며 “개인적인 의견이 있다면 ‘만능’이다. ‘만능이야, 뭐야~’ 이런 반응을 듣고 싶다. 지금 시점에서 제가 바로 20대 비주얼 가수가 아닐까”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감성리’의 힘은 ‘성리학자(성리 팬클럽)’라고 했다. ‘성리학자’의 힘을 받아 가요계에 한 획을 긋겠다는 당찬 포부를 전해온 것. 그는 “사랑 경험이 많지 않기 때문에 팬분들의 눈빛을 보며 감성을 이끌어 올린다”며 “요즘 남성 솔로 발라드 가수가 많이 없지 않나. 대선배님께서 깔아주신 길을 제가 따라가고 싶다. 박효신 선배님, 김범수 선배님처럼 보컬의 대가 계보를 잇고 싶다. 인지도와 커리어를 쌓아 대중에게 인정받고 싶다”고 힘주어 말했다.

한편, 미디어 쇼케이스를 마무리한 성리는 이날 오후 8시 이 곳에서 팬과의 만남 이후 각종 음악방송에 출연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