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현장] ‘언더나인틴’ 출신 원더나인 “무엇이든 잘해내는 ‘만능돌’ 될래요” (종합)

기사승인 2019.04.17  15:01:46

공유
default_news_ad1

- 원더나인, 13일 ‘XIX’ 발매하고 타이틀곡 ‘Spotlight’로 활동 시작

▲ '언더나인틴' 출신 원더나인이 데뷔 쇼케이스를 열었다 / 사진: 베프리포트DB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또 하나의 신인 보이그룹이 출격했다. 1THE9(이하 원더나인)이 그 주인공. 올해 2월 9일 MBC 오디션 프로그램 ‘언더나인틴’을 통해 그룹을 결성하고 담금질에 들어간 원더나인의 리더 유용하는 “이렇게 데뷔 쇼케이스를 하게 돼 영광”이라며 “저희를 알릴 수 있는 자리라 뜻깊다”고 힘주어 말했다.


17일(오늘)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하나투어 브이홀에서 원더나인의 데뷔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진행은 MC하루가 맡았다. 원더나인은 지난 13일 첫 번째 미니앨범 ‘XIX(엑스아이엑스)’를 발매하고 이미 각종 활동에 돌입했다.

원더나인은 MBC 오디션 프로그램 ‘언더나인틴’에서 론칭한 9인조 보이그룹으로, 약 17개월 동안 함께 활동할 예정이다. 전도염, 정진성, 김태우, 신예찬, 정택현, 유용하, 박성원, 이승환, 김준서로 구성된 원더나인의 신보 ‘XIX’는 아라비아 숫자 19의 표기로, ‘9명의 만 19세 미만 소년들이 아이돌로서 하나가 됐음’을 뜻한다.

먼저 유용하는 “만난 지 얼마 안 됐지만 팀워크가 정말 좋다. 각자의 개성을 살려주려고 한다. 멤버의 생각을 전적으로 믿는다”고 자랑했다. 김준서도 “저희끼리 이야기하는 시간을 자주 갖는다. 다른 감정을 숨기지 않는다. 그것 때문에 빨리 친해질 수 있었다”고 부연했다.

앨범에는 크러쉬가 만들고 피처링한 ‘Domino(도미노)’, ‘Spotlight(스포트라이트)’, ‘우리들의 이야기’, ‘R.N.R.H (Right Now Right Here·라잇 나우 라잇 히어)’, ‘Gravity(그래비티)’와 인스트루먼트 등 총 일곱 곡이 수록됐다. 특히 박성원, 정택현, 유용하가 랩 메이킹에 참여했고, 전도염은 ‘우리들의 이야기’ 안무를 직접 짰다.

▲ '언더나인틴' 출신 원더나인이 데뷔 쇼케이스를 열었다 / 사진: 포켓돌스튜디오 제공

이에 전도염은 “‘우리들의 이야기’를 한 번 제가 창작한 안무로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처음부터 끝까지 안무를 짜봤는데, 처음엔 걱정도 됐지만, 멤버들이 다들 멋지고 좋다고 해줘서 마음이 놓였다”고 말했다.

정택현은 “‘언더나인틴’ 파이널 공연할 때 두 마디 정도 작업을 했었다. 그래서 이번이 두 번째 작사인데, 미숙했지만 팬분들이 ‘좋다’, ‘멋있다’고 해주셔서 기분이 좋았다. 만족하고 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평소 취미가 작사, 작곡이라는 박성원은 “수록곡을 듣자마자 작사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좋은 곡으로 만나 뵙고 싶다”고 다짐했다.

또 김태우는 “이미 MBC ‘쇼! 음악중심’으로 첫 방송을 하지 않았나. 표정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진성이가 참 잘했다. 그런데 저는 미숙한 부분이 더 많았던 것 같다. 앞으로 더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정진성은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제 실력을 더 업그레이드시키고 싶었다”고 화답했다.

마지막으로 전도염은 “저희가 아무래도 계약 기간이 정해져있는 그룹이다 보니 마지막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도 “끝이 정해져 있지만, 항상 최선을 다해 아쉬움 없는 무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미디어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한 원더나인은 ‘Spotlight’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