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생일’ 전도연, 이탈리아 우디네 극동영화제 평생 공로상 수상

기사승인 2019.04.18  17:30:27

공유
default_news_ad1

- 사브리나 바라체티 “골든 멀버리 평생 공로상은 그녀에 대한 감사의 표시”

▲ 배우 전도연이 '생일'로 골든 멀버리 평생 공로상을 수상한다 / 사진: 매니지먼트숲 제공

[베프리포트=채이슬 기자] 영화 ‘생일’이 제21회 이탈리아 우디네 극동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된 가운데, 배우 전도연이 영화제 개막식에 참석해 골든 멀버리 평생 공로상을 수상한다.


‘생일’ 측에 따르면 전도연은 제21회 이탈리아 우디네 극동영화제 골든 멀버리 평생 공로상을 받는다. 우디네 극동영화제 골든 멀버리 평생 공로상은 배우 성룡, 임청하를 비롯해 영화음악가 히사이시 조, 중국 영화감독 펑샤오강 등이 앞서 수상한 바 있다. 전도연은 이들과 함께 명예의 전당에 오른다.

영화제 측은 전도연에 대해 “모든 시대를 통틀어 가장 위대한 한국 여성 배우, 지금 시대 아시아 영화의 최대 여성 스타”라고 소개했다. 영화제 집행위원장 사브리나 바라체티는 “영화제 초창기에 전도연이 ‘해피엔드’에 출연할 때부터 사랑하게 됐다. ‘밀양’으로 칸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것에 환호했고, ‘생일’에서의 모습에 감동했다. 골든 멀버리 평생 공로상은 전도연에 대한 감사의 표시”라고 밝혔다.

‘생일’은 올해 우디네 극동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되어 26일(현지시간) 상영을 앞두고 있다. ‘생일’은 2014년 4월 16일 세상을 떠난 아들의 생일날, 남겨진 이들이 서로가 간직한 기억을 함께 나누는 이야기이다.

가족, 친구, 이웃들이 다 함께 모여 우리 곁을 떠나간 소중한 아이의 생일을 기억함은 물론, 영원히 잊지 않겠다는 다짐을 관객들과 함께 나누며,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채이슬 기자 press@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