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현장] “망가질 준비가 돼있어” 스펙트럼, ‘Refreshing Time’으로 콘셉트 변신 (종합)

기사승인 2019.04.29  14:54:57

공유
default_news_ad1

- 스펙트럼, 타이틀곡 ‘AFTERPARTY’로 본격적인 활동 시작

▲ 보이그룹 스펙트럼이 새 앨범 발매를 기념해 쇼케이스를 열었다 / 사진: 윈엔터테인먼트 제공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보이그룹 SPECTRUM(이하 스펙트럼)이 ‘유쾌한 남자’로 돌아왔다. “여름을 맞이해 섹시한 느낌을 준비했다”던 그들은 “망가질 준비가 되어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29일(오늘)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스펙트럼의 컴백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진행은 방송인 윤은주가 맡았다. 현장에는 전영록, 이칠현, 홍서범, 정수라 등 대선배들이 자리해 스펙트럼의 컴백을 응원했다. 스펙트럼은 금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세 번째 앨범 ‘Refreshing Time(리프레싱 타임)’을 내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이번 신보는 기존 스펙트럼과 180도 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먼저 민재는 “공백 동안 개인적으로 기타, 피아노를 배우는 등 여러 가지 음악적으로 성장하려고 노력했다”며 “컴백 준비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앨범들과 다르게 변화를 줬다. 카리스마 있는 모습이 아닌, 재밌고 즐거운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힘들기도 했지만 재미있었다”고 소개했다.

화랑 역시 “지금까지 강렬하고 멋있는, 그런 모습만 보여드렸다면 팀명대로 스펙트럼을 넓히고자 내려놓는 모습, 재밌는 모습도 보여드리고 싶어서 변화를 결정하게 됐다”며 “이번 앨범엔 이름 그대로 ‘생기를 되찾자’는 의미를 담았다. 그래서 상큼하고 귀여운 느낌의 곡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 보이그룹 스펙트럼이 새 앨범 발매를 기념해 쇼케이스를 열었다 / 사진: 윈엔터테인먼트 제공

타이틀곡 ‘AFTERPARTY(애프터파티)’는 힙합 장르와 EDM, 뭄바톤이 어우러진 넘버로, 청량감 있는 사운드와 감성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노래다. ‘청춘은 짧으니, 오늘을 더 즐기자’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외에도 멤버들이 직접 안무를 짠 ‘마니또(MANITO)’ 등 총 두 곡이 실려 있다.

안무도 독특하다. 여름을 연상케 하는 콘셉트에 걸맞게 ‘하와이 홀라 춤’, ‘코알라 춤(꽐라 춤)’을 포인트로 잡은 것이다. 민재와 빌런은 “고개를 격하게 흔들며 정신줄을 놓는 춤”이라며 “여름하면 딱 떠오르는 춤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실 처음 도전해보는 콘셉트라 난감하기도 했어요. ‘이 곡을 어떻게 살릴 수 있을까’ 고민하다 회사에 있는 녹음실에 가서 음악을 틀어놓고 파티인 것처럼 정신 놓고 놀았어요. 몸에 아예 신나는 걸 익히려고 한 거거든요. 헤어스타일도 회사에서 기본적으로 틀을 잡아주셨어요. 저희도 의견을 많이 냈고요.” (빌런)

“기존 타이틀곡은 강렬했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이번 곡은 ‘안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다들 반대를 했죠. 하지만 연습을 하고 녹음을 하다 보니 ‘스펙트럼의 또 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기회였구나’란 생각이 들더라고요. 지금은 왜 반대를 했나 후회해요.” (은준)

▲ 보이그룹 스펙트럼이 새 앨범 발매를 기념해 쇼케이스를 열었다 / 사진: 베프리포트DB

마지막으로 스펙트럼은 “저희 팀 이름에 걸맞게 어느 한 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다양한 음악,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다가오는 5월 17일~19일 케이콘에 오르게 됐다. 케이콘을 시작으로 해외 활동에 박차를 가할 테니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