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에너지공단과 감사 업무 협력 MOU 체결

기사승인 2019.05.24  14:30:09

공유
default_news_ad1
▲ 국민체육진흥공단 전윤애 상임감사와 한국에너지공단 임상경 상임감사(가운데) / 사진: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이하 공단)이 24일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한국에너지공단과 ‘감사 및 리스크 관리 선진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공단 전윤애 상임감사와 한국에너지공단 임상경 상임감사, 양 기관 감사요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감사 및 리스크 관리가 우수한 분야에 대해 상호 지원·협력함으로써 자체감사활동에서 시너지를 창출하고,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논의된 내용에 따라 공단은 매년 1조 5천억 원의 기금을 조성·관리하며 축적된 재무·회계 리스크 관리능력을 한국에너지공단에 제공, 1조 3천여억 원에 달하는 한국에너지공단의 예산 집행 투명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공단 전윤애 상임감사는 “한국에너지공단과 교류·협력하여 공단이 관리하는 올림픽공원 내 시설물과 광명경륜장 및 미사리경정장 등의 에너지 사용을 진단하고, 효율성을 높여 기금 낭비 요소를 예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양 측은 이번 업무교류 협약을 계기로 교차감사를 통해 자체감사 모범사례 공유 등 감사 일반에 대해서도 상시 교류·협력하여 감사업무 선진화를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한편, 2018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한 공단은 기획재정부 고객만족도조사에서 최고 등급(S등급)을 달성한 바 있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