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KPGA] '아시안게임 동메달' 최호영, 챌린지투어 8회 대회 우승

기사승인 2019.06.05  19:52:01

공유
default_news_ad1
▲ 챌린지투어 8회 대회서 생애 첫 우승을 차지한 최호영 / 사진: KPGA 제공

[베프리포트=박경식 기자] 최호영(22, 골프존)이 ‘2019 KPGA 챌린지투어 8회 대회(총상금 8천만 원, 우승 상금 1천 6백만 원)’에서 생애 첫 우승을 차지했다.


4일부터 5일까지 경북 경주시 소재 경주신라컨트리클럽 화랑코스(파70. 6,949야드)에서 열린 본 대회에서 최호영은 첫째 날 버디 8개와 더블보기 1개를 묶어 6타를 줄여 6언더파 64타를 기록, 천승희(21)와 공동 선두로 나섰다.

대회 마지막 날 최호영은 2개의 보기를 범했지만 버디 5개를 잡아내 3타를 줄여 최종합계 9언더파 131타를 적어내며 2위 그룹을 2타 차로 제치고 우승을 차지했다.

초등학교 6학년 때 아버지 권유로 골프를 시작한 최호영이 전국 단위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최호영은 “지역 대회에서 우승은 있지만 전국 대회에서의 우승은 없었다. 그동안 준우승과 3위는 정말 많이 했다. 연장전에서 진 적도 많다”고 말하면서 “지난해 12월 프로 전향한 뒤 빠른 시일 안에 우승하게 되어 너무 행복하다”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국가대표 상비군 생활을 하다 지난해 태극마크를 가슴에 단 최호영은 자카르타 아시안게임 골프 개인전에서 2라운드까지 선두를 달렸으나 3, 4라운드에서 타수를 잃어 최종 공동 10위로 마친 바 있고 장승보(23), 오승택(21), 김동민(21)과 함께 출전한 단체전에서는 동메달을 목에 건 기대주다.

최호영은 공격적인 골프를 지향한다. 압박감에 대처하는 능력 또한 탁월하다. 실제로 이번 대회 1라운드에서도 17번홀까지 버디만 8개를 잡아 승승장구했으나 마지막 18번홀(파4)에서 티샷이OB가 나 더블보기를 범했다. 하지만 최호영은 개의치 않았다. 그는 “아쉬움은 있었지만 경기를 하다 보면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 그래도 공동 선두였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지는 않았다”고 담담하게 말했다.

최호영은 가장 친한 선수로 올 시즌 KPGA 코리안투어에 데뷔해 활약하고 있는 김한별(23)을 꼽았다. 그는 “체구도 비슷하고 눈썹도 진해 주변 사람들에게 닮았다는 얘기를 자주 들었다”고 웃어 보인 뒤 “학교(한체대)도 같고 지역(전라도)도 비슷해서 어릴 때부터 함께 다녔다. 올 시즌 (김)한별이형이 KPGA 코리안투어에서 좋은 활약을 펼쳐 너무 기분 좋고 뿌듯하다. 사실 시즌 전에 ‘코리안투어는 만만하지 않을 거야’라고 말했는데 첫 대회부터 너무 잘해 솔직히 놀랐다”고 덧붙엿다.

▲ 챌린지투어 8회 대회서 생애 첫 우승을 차지한 최호영 / 사진: KPGA 제공

김경태(33, 신한금융그룹)를 롤모델로 꼽은 최호영은 “지난해 아시안게임 출전을 앞두고 김경태 선수와 함께 라운드를 뛴 적이 있는데 코스에서 뚝심 있는 모습이 너무 인상 깊었다. 나도 고집스러운 부분이 있기 때문에 공감이 됐고 김경태 선수처럼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이제 최호영의 눈은 다음 대회를 노리고 있다. 그는 “다음 주 열리는 챌린지투어 9회 대회에서도 우승해서 2개 대회 연속 우승하는 것이 1차 목표다. 올 시즌 챌린지투어를 통해 다음 시즌KPGA 코리안투어 출전권을 획득하는 것이 2차 목표이고 그 후 일본투어 QT에 도전해 내년에는 한국과 일본에서 활동하는 것이 3차 목표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올 시즌 2승을 거두고 있는 챌린지투어 상금순위 선두 신상훈(21)은 최종합계 5언더파 135타로 지난 4회 대회 우승자 정재현(34) 등과 함께 공동 6위로 대회를 마쳤다.

‘2019 KPGA 챌린지투어 9회 대회’는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같은 장소에서 펼쳐진다.

박경식 기자 press@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