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대한민국-스웨덴, 수교 60주년 기념 e스포츠 국가대항전 개최

기사승인 2019.06.14  13:26:57

공유
default_news_ad1
▲ 대한민국-스웨덴 수교 60주년을 기념한 정식 e스포츠 국가대항전이 펼쳐진다. / 사진: 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대한민국-스웨덴 e스포츠 국가 대항 교류전이 14일(오늘) 오후 10시 30분(한국시간) 스웨덴 에릭손 스튜디오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과 스웨덴의 수교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추진된 이번 교류전은 양국의 e스포츠를 관할하는 협회가 공식적으로 참여하는 최초의 정식 e스포츠 국가대항전이며,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 두 종목으로 진행된다.

서머너즈 워 종목 한국 대표로는 ‘빛대’ 김수민(2018 월드챔피언십 우승), ‘스누티’ 정세화, ‘심양홍’ 변유인이 참가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 한국 대표로는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대학생 배틀에서 우승을 차지한 전남과학대 팀 소속 권영준, 김범식, 유재욱, 이혁진, 허준 5명의 선수들과, 전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 선수 ‘캡틴잭’ 강형우가 코치로 함께 한다.

한국e스포츠협회 김영만 회장은 “이번 교류전은 양국을 대표하는 e스포츠협회와 정부가 함께 하는 최초의 정식 국가대항전이다. e스포츠가 아시안게임에 이어 올림픽 진입을 바라보고 있는 시점에서, 국가 간 정식 교류전은 앞으로 새로운 e스포츠의 지평을 열어줄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한국-스웨덴의 대표선수들과 경기를 시청하는 팬들 모두가 함께 즐기고 하나가 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류전은 SPOTV GAMES, 유튜브, 트위치, 네이버 채널을 통해 한국어/영어로 동시 생중계된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