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프로축구연맹, 축구산업아카데미 11기 수료식 가져

기사승인 2019.06.17  15:56:37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베프리포트=최민솔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주최하는 ‘축구산업아카데미(Football Industry Academy)’의 11기 수강생들이 총 75시간의 교육을 마치고 지난 15일 신문로 축구회관 2층 다목적 회의실에서 수료식을 가졌다.


수강생들은 지난 3월 2일 개강 이후 15주간 ▲스포츠 산업과 마케팅 ▲클럽 매니지먼트 ▲스포츠 산업 분야의 법률과 회계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중계방송 ▲지역밀착과 사회공헌 ▲유소년 육성 ▲국제 업무 등 축구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강의를 수강했다. 또한, 교육기간 동안 K리그 현장 실무 교육, 조별 토론, 팀 프로젝트를 병행하는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수료증 수여 외에도 수강생들이 준비한 다양한 주제의 축구산업 발전 제안서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한편, 축구산업아카데미는 연맹이 지난 2013년 프로스포츠 단체 중 최초로 설립한 스포츠산업 관련 교육과정으로, 이번에 수료하는 11기까지 총 38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프로스포츠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행정인력 양성이라는 목표에 걸맞게 지난 10기까지 수료생 중 약 30%에 가까운 인원이 연맹, K리그 각 구단, 해외 축구 클럽, 대한축구협회 및 산하 연맹, 스포츠 미디어, 기타 스포츠 관련 분야에 진출하여 활약 중이다.

최민솔 기자 solsol@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