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코파 아메리카] ‘아구에로 쐐기골’ 아르헨티나, 카타르 2-0 꺾고 극적 8강행

기사승인 2019.06.24  14:56:41

공유
default_news_ad1
▲ 카타르를 2-0으로 꺾고 코파 아메리카 8강에 오른 아르헨티나 / 사진: 코파 아메리카 공식 소셜미디어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아르헨티나가 초청국 카타르를 제압하고 극적으로 코파 아메리카 8강에 합류했다.


24일(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포르투 알레그레 그레미우 아레나서 펼쳐진 ‘2019 코파 아메리카’ B조 조별리그 3차전서 아르헨티나가 카타르를 2-0으로 꺾고 조 2위로 8강행 티켓을 따냈다.

아르헨티나는 전반 4분 만에 터진 마르티네스의 선제골로 앞서갔다. 카타르의 후방 빌드업을 차단한 마르티네스가 박스 안에서 왼발로 골망을 갈랐다.

일찌감치 선제골을 뽑아낸 아르헨티나는 이후 추가골을 뽑아내기 위해 공세를 폈지만, 좀처럼 카타르의 골문을 열지 못했다.

아르헨티나는 후반 37분에 나온 아구에로의 쐐기골로 한숨을 돌렸다. 2선서 공을 잡은 아구에로가 수비수 2명을 벗겨낸 뒤 간결한 오른발 슈팅으로 승부의 마침표를 찍었다.

아르헨티나의 에이스 메시는 비록 공격포인트를 기록하진 못했지만, 사무국이 선정한 공식 맨 오브 더 매치에 선정됐다.

▲ 코파 아메리카 B조 순위 / 사진: 코파 아메리카 공식 소셜미디어 갈무리

콜롬비아, 파라과이, 카타르와 함께 B조에 속한 아르헨티나는 지난 콜롬비아와의 1차전서 0-2로 패하며 주춤했다.

파라과이와의 2차전서도 1-1로 비긴 아르헨티나는 콜롬비아가 조별리그 3차전서 파라과이를 꺾은 덕에 카타르전 승리를 앞세워 조 2위로 올라서는 데 성공했다. 이로써 조 3위를 피하게 된 아르헨티나는 A조 1위 브라질과의 8강 대진을 피하게 됐다.

이번 코파 아메리카는 A, B, C 각 조 상위 두 팀이 8강에 직행한다. 나머지 8강 티켓 2장은 각 조 3위 팀들 중 두 팀에게 돌아간다.

한편, 극적으로 8강에 합류한 아르헨티나는 A조 2위로 8강에 오른 베네수엘라와 오는 29일(토) 맞붙는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