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오피셜] 제주 유나이티드, 전북현대 이근호 임대 영입

기사승인 2019.06.27  14:59:40

공유
default_news_ad1
▲ 제주 유나이티드로 한 시즌 임대 이적한 전북현대 이근호 / 사진: 제주 유나이티드

[베프리포트=최민솔 기자] 제주유나이티드(SK 에너지 축구단, 이하 제주)가 전북현대(이하 전북)의 공격수 이근호(23)를 임대 영입했다.


27일 제주는 "전북 소속의 이근호를 임대로 영입했다. 임대 기간은 2019시즌 종료까지다. 세부적인 계약 내용은 선수와 합의하에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언남고-연세대 출신 이근호는 U-19 대표팀을 시작으로 각급 연령별 대표팀을 두루 거친 공격 유망주다. 185cm, 85kg의 우수한 신체조건을 보유하고 있으며 골 결정력에도 강점을 보이는 전형적인 스트라이커 유형의 선수다. 

지난해 포항 스틸러스에서 프로 무대에 데뷔한 이근호는 30경기에 출전해 3골 4도움을 기록하며 남다른 성장 가능성을 보였다. 하지만 올 시즌 전북 이적 후 출전 기회(K리그1 2경기)를 잡지 못했다. 

화력 보강이 절실한 제주에게 이근호는 단비같은 존재다. 이근호의 가세로 공격 옵션의 다양화뿐만 아니라 선수 로테이션, 선수단 동기부여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 

최윤겸 제주 감독은 "이근호는 잠재력이 풍부한 공격수다. 탄탄한 체격과 마무리 능력까지 갖추고 있어 기대감이 크다. 비록 전북에서 빛을 보지 못했지만 제주서 더욱 성장해 서로 윈윈이 됐으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새로운 출발선에 선 이근호는 "나뿐만 아니라 제주도 반전이 필요한 시점이다. 비록 짧은 시간일 수도 있지만 많은 걸 새롭게 느끼고 배우면서 제주의 목표 달성을 위해 힘쓰도록 하겠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 시즌 제주는 17경기서 단 2승 만을 거두며 리그 최하위로 처져있다. 제주가 이근호 영입으로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최민솔 기자 solsol@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