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프리뷰] 'MY 문영 퀸즈파크 챔피언십 2019' A to Z

기사승인 2019.07.09  15:25:45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진: KLPGA

[베프리포트=박경식 기자] 올 시즌 KLPGA투어 상반기 마지막 대회인 ‘MY 문영 퀸즈파크 챔피언십 2019 (총상금 6억 원, 우승 상금 1억2천만 원)’가 오는 12일(금)부터 사흘간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솔모로 컨트리클럽(파72/6,527야드)서 펼쳐진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본 대회는 지난 세 차례 대회에서 손에 땀을 쥐는 명승부가 펼쳐져 큰 주목을 받았다. 초대 챔피언 이승현(28, NH투자증권)이 신들린 퍼트를 앞세워 5타 차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을 차지해 명품 대회의 서막을 알렸고, 2017년과 2018년에는 1타차 짜릿한 우승이 나오며 대회장을 찾은 갤러리의 함성과 박수를 자아냈다.

KLPGA는 지난 4월 첫 주에 열린 국내 개막전부터 15주간 쉴 틈 없이 달려왔다. 지난해 12월 열린 개막전부터 16개의 대회가 열리는 동안 11명의 우승자가 탄생했다. 선수들은 2019시즌 상반기의 마지막 대회를 앞두고 모든 것을 쏟아붓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

강력한 우승 후보는 디펜딩 챔피언 이소영(22, 롯데)이다. 이소영은 지난해 이 코스에서 11언더파 61타의 맹타를 휘두르며 우승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올 시즌 16개 대회에 모두 출전해 톱텐만 6번 기록하는 등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지만, 아직까지 우승의 맛을 보지 못했다. 이소영은 지난해의 좋은 기억을 통해 이번 대회를 터닝포인트로 삼겠다는 각오다.

이소영은 “작년에 코스레코드와 우승까지 거머쥘 수 있었던 좋은 기억이 있는 대회다. 요즘 퍼트가 마음에 들지 않는데, 지난해의 퍼트 감을 떠올려 좋은 경기했으면 좋겠다. 우승하고 싶지만 최대한 편하게 치겠다. 그리고 3주간의 휴식을 가족들과 함께 즐겁게 보내는 것이 목표다”라고 각오를 전했다.

벌써 시즌 2승째를 수확한 이다연(22, 메디힐)의 상승세도 무섭다. ‘기아자동차 제33회 한국여자오픈 골프선수권대회’서 우승을 차지한 이다연은 2주간 휴식을 취한 뒤 '아시아나항공 오픈'서 또다시 우승을 차지하며 절정의 샷 감각을 뽐냈다.

이다연은 “2주간의 휴식을 취한 뒤라 걱정했지만, 샷과 퍼트감을 빠르게 찾으면서 우승까지 이어졌다. 이번 대회에서도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면 좋은 성적은 따라올 것이라 믿는다. 잘 마무리해서 하반기에도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올 시즌 상반기에만 4승을 쓸어 담은 최혜진(20, 롯데)도 빼놓을 수 없는 우승후보다. 효성에프엠에스 대상, 상금왕 그리고 K-랭킹까지 각종 부문 선두에 올라있는 최혜진은 이번 대회를 통해 KLPGA 역대 최초 상반기 5승에 도전한다.

2019시즌 14개 대회에 출전해 7억 2천만 원이 넘는 상금을 획득한 최혜진은 지난해 오지현(23, KB금융그룹)과 2017년 김지현(28, 한화큐셀)이 벌어들인 상금을 이미 훌쩍 뛰어넘었다. 최혜진은 2016년 박성현(26, 솔레어)의 기록을 제치고 동기간(16개 대회) 최다 상금액을 벌어들인 선수로 등극했다.

조정민(25, 문영그룹)도 최근 상승세를 바탕으로 우승 경쟁에 뛰어든다. 이다연과 함께 올 시즌 2승을 기록 중인 조정민은 지난 3년간 이루지 못한 ‘스폰서 주최 대회 우승’을 이번 대회에서 이루겠다는 각오다. 

올 시즌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신인왕 경쟁도 관전포인트다. 신인상 포인트 부문서 1, 2위를 달리고 있는 조아연(19, 볼빅)과 이승연(21, 휴온스)의 대결에 갤러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문영그룹이 주최하고 KLPGA가 주관하는 ‘MY 문영 퀸즈파크 챔피언십 2019’은 주관 방송사인 SBS골프와 네이버, 다음카카오, LG유플러스, 옥수수, 올레TV 등을 통해 매 라운드 생중계된다.

박경식 기자 press@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