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오피셜] 전북, 포항서 '라인 브레이커' 김승대 영입... 3년 계약

기사승인 2019.07.17  12:18:47

공유
default_news_ad1
▲ 전북현대로 이적한 김승대 / 사진: 전북현대

[베프리포트=최민솔 기자] 전북현대모터스축구단(단장 백승권, 이하 전북)이 포항스틸러스서 ‘라인 브레이커’ 김승대(28)를 영입했다.


17일 전북은 "K리그 최고의 공격수 김승대와 2022년까지 계약을 체결하며 공격진을 보강했다"고 밝혔다.

전북은 측면뿐만 아니라 최전방과 2선 위치까지 소화할 수 있는 만능 공격수 김승대의 합류로 다양한 공격 옵션을 갖추게 됐다.

특히 김승대의 장점인 뒷공간 침투능력과 공간을 창출하는 플레이는 전북의 ‘닥공’에 날카로움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58경기 연속 풀타임 출장을 할 정도의 강한 체력과 왕성한 활동량은 K리그1 3연패 우승을 목표로 하는 전북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13년 포항서 프로에 데뷔한 김승대는 첫 시즌에 21경기 출전, 3골 6도움을 기록해 두각을 나타냈으며 이듬해인 2014년에는 10득점 8도움으로 K리그 영 플레이어 수상과 인천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자신의 실력을 입증했다.

이후 꾸준히 성장한 김승대는 2015 EAFF 동아시안컵 대표팀에 선발돼 활약했으며 2016년에는 중국 옌볜 푸더에서 1년 6개월 뛰고 포항에 복귀했다.

전북의 유니폼을 입은 김승대는 “새롭게 도전하는 마음으로 전북에 왔다. 팀의 목표인 K리그 3연패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팀에 하루빨리 적응해 최고의 동료들과 함께 그라운드를 누비며 전북과 전주성의 새로운 스타가 되고 싶다”고 이적 소감을 밝혔다.

최민솔 기자 solsol@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