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오파셜] 인천, 전북서 미드필더 장윤호 임대 영입

기사승인 2019.07.22  11:41:34

공유
default_news_ad1
▲ 전북서 인천으로 임대 이적한 장윤호 / 사진: 인천 유나이티드

[베프리포트=최민솔 기자] 인천 유나이티드(이하 인천)가 중원 강화를 위해 전북현대 소속 프로 5년차 중앙 미드필더 장윤호(22)를 임대 영입했다.


22일 인천은 “투지 넘치고 압박이 좋은 전북의 미드필더 장윤호를 임대 영입하게 됐다. 이로써 인천은 중원에 무게감을 더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장윤호의 임대 기간은 올 시즌 종료까지다.

장윤호(178cm, 68kg)는 전북현대 U-18 영생고를 졸업한 후 지난 2015년 프로 무대로 직행했다. 올해로 프로 5년 차에 접어들었지만 젊은 피로 꼽히는 이유다. 프로 통산 기록은 52경기 출전 4득점 5도움이다.

공격형 미드필더로 활약하던 장윤호는 2016년부터 수비형 미드필더로 포지션을 바꿨다. 이후 출전시간을 늘리는 한편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국가대표로 발탁되어 금메달을 목에 걸기도 했다.

장윤호의 강점은 활동량과 수비력이다. 이번 영입은 이우혁, 임은수 등 중앙 미드필더진의 줄 부상에 시름이 깊어진 인천과 더 많은 출장 기회를 잡고자 했던 장윤호의 바람이 맞아떨어진 결과물이다. 인천 특유의 끈끈한 팀 컬러에 걸맞은 장윤호의 합류로 인천은 이전보다 강력한 중원 라인을 구축하게 됐다.

인천에 새롭게 합류하게 된 장윤호는 “상대보다 한 발 더 뛰는 나만의 강점으로 인천에 보탬이 되고 싶다. 인천의 K리그 1 잔류에 힘을 보탤 수 있게끔 온 힘을 다해 뛰는 선수가 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한편, 메디컬테스트 등 입단 절차를 모두 마친 장윤호는 등번호 34번을 달고 인천에서 새 도전에 나선다.

최민솔 기자 solsol@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