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아이유, tvN ‘호텔 델루나’ 12회 엔딩곡 참여... “OST 발매 계획 無”

기사승인 2019.08.19  21:37:36

공유
default_news_ad1

- 아이유 측 “12회 엔딩만을 위해 작업한 곡... 드라마 팬들께 전하는 선물”

▲ 아이유가 '호텔 델루나' 12회 엔딩을 위해 직접 작업한 '해피엔딩' 음원은 발매되지 않는다 / 사진: tvN 제공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가수 겸 배우 아이유(이지은)가 부른 ‘호텔 델루나’ 엔딩곡이 화제다. 하지만 소속사 카카오M 측은 “발매 계획이 없다”고 전해 팬들의 아쉬움을 자아냈다.


지난 18일 방송된 tvN ‘호텔 델루나’ 12회 엔딩에서는 장만월(이지은 분)과 구찬성(여진구 분)의 애틋한 키스 장면이 펼쳐졌다. 이와 함께 공개된 아이유의 엔딩곡 ‘해피엔딩’은 두려움을 깨닫게 된 장만월의 감정선을 끌어올렸다.

맑고 호소력 짙은 아이유의 음색이 돋보이는 곡으로, ‘밤편지’ ‘이지금’ 등을 함께한 김제휘가 작곡을, 아이유가 직접 작사를 맡았다. 아이유는 12회 대본을 보고 엔딩을 위해 ‘해피엔딩’을 작업했다.

카카오M 측은 “OST를 발매할 계획은 전혀 없다. 드라마만을 위한 감동을 전달하기 위해서”라며 “아이유가 촬영 시간을 쪼개 주인공 장만월의 시각에서 작사와 가창에 참여할 정도로 이번 작품에 대한 애정이 크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처음부터 OST 발매 계획 없이 만든 곡이라 ‘호텔 델루나’를 사랑해 주시는 많은 팬들에게 드리는 선물 개념이다. 드라마는 물론 엔딩곡에도 많은 사랑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호텔 델루나’는 OST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음원 강자’ 태연, 거미, 헤이즈, 양다일, 청하, 벤, 레드벨벳, 펀치, 송하예 등이 대거 참여해 차트를 휩쓸고 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