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현장] 키썸 “신보 발매 늦은 이유? 성대결절 왔었기 때문”

기사승인 2019.08.20  17:06:29

공유
default_news_ad1

- 키썸, 2년 4개월 만에 네 번째 미니앨범 ‘yeah!술’ 발매

▲ 키썸이 네 번째 미니앨범 발매를 기념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 사진: 맵스엔터테인먼트 제공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래퍼 KISUM(이하 키썸)이 컴백이 늦은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20일(오늘)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개그맨 류근지의 진행 아래 키썸의 컴백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키썸의 정식 컴백은 2017년 발매한 ‘The Sun, The Moon(더 선, 더 문)’ 이후 약 2년 4개월 만이다.

이날 타이틀곡 ‘술이야’ 무대 및 뮤직비디오를 최초 공개하고 취재진과 만난 키썸은 “사실 미니앨범 발매 시기가 조금은 앞에 있었다. 그런데 제가 핑계 아닌 핑계를 대자면, 성대결절에 걸렸다. 처음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성대결절에 걸렸음에도 불구하고 공연이 계속 있어서 나을 수가 없었는데, 그럼에도 앨범 준비를 해왔다. 대표님께서는 ‘제 건강을 위해 발매 시기를 미루는 게 좋겠다’고 하셨다. 아픈 건 제 잘못이다. 앞으로는 꾸준히 관리를 하겠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키썸은 “오늘부터 쭉 열심히 활동을 할 예정이다. 고마운 분들이 정말 많다. 저희 회사 분들, 맵스엔터테인먼트 정말 감사하다. 그리고 팬 여러분들. 팬분들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키썸의 네 번째 미니앨범 ‘yeah!술(예술)’은 금일 오후 6시 발매된다. 타이틀곡 ‘술이야’를 포함해 ‘yeah yeah(예 예)’, ‘이게 맞는 건가 싶어’, ‘다 줄께’, ‘Warning(워닝)’, ‘내게 인사해주세요(Feat. 우디)’ 등 총 여섯 곡이 수록되어 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