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분데스리가] 리버풀 클롭 감독, “쿠티뉴? 뮌헨서 더 성장할 수 있어”

기사승인 2019.08.23  16:43:29

공유
default_news_ad1
▲ 바이에른 뮌헨으로 임대 이적한 필리페 쿠티뉴(오른쪽) / 사진: 바이에른 뮌헨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리버풀의 위르겐 클롭 감독이 최근 바이에른 뮌헨으로 임대 이적한 필리페 쿠티뉴를 향해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22일(현지시간) 클롭 감독은 독일 매체 키커와의 인터뷰에서 “뮌헨이 쿠티뉴를 팀에 잘 융화시킨다면, 그의 최대치를 끌어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지난해 1월 리버풀을 떠나 FC바르셀로나의 유니폼을 입은 쿠티뉴는 입지를 다지지 못하고 이적을 택했다. 뮌헨은 완전 영입 조항을 포함한 계약 조건으로 쿠티뉴를 1년 임대 영입했다.

리버풀서 쿠티뉴를 지도한 바 있는 클롭 감독은 “쿠티뉴는 리버풀서 자신이 선호하는 10번 역할을 많이 소화하지 못했다”며 “그러나 그는 훌륭한 8번이자, 환상적인 왼쪽 윙어였다. 그는 빡빡한 공간에서 놀라운 움직임을 가져간다.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속도도 갖췄다”고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이어 클롭 감독은 “그는 경기를 지배할 수 있는 선수다”라고 운을 뗀 뒤 “쿠티뉴는 왼쪽 측면서 안으로 파고들며 마무리한다. 델 피에로 이후 해당 포지션에서 그 정도의 꾸준함과 정확도를 갖춘 선수는 본 적이 없다”고 덧붙였다.

올여름 바르셀로나가 그리즈만을 영입하면서 쿠티뉴는 사실상 전력서 배제된 상황이다. “뮌헨에 오랫동안 머물기를 바란다”고 밝힌 쿠티뉴가 뮌헨의 진정한 ‘10번’으로 거듭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