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K리그1] FC서울, 새로워진 전광판 콘텐츠로 축구에 풍미 더한다

기사승인 2019.08.30  15:03:16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진: FC서울

[베프리포트=최민솔 기자] FC서울이 새로워진 전광판 콘텐츠를 선보인다.


FC서울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후원으로 공모된 ‘경기장 디스플레이 운영 플랫폼 구축’ 사업에 선정됐다.

지난 1월부터 서울월드컵경기장 전광판 고도화 사업을 진행한 FC서울은 경기장의 핵심 매체인 전광판의 활용 극대화를 위해 업그레이드된 운영 솔루션을 도입해 축구팬들을 위한 최상의 관람 환경을 조성했다. 

우선 단일 콘텐츠만 송출이 가능했던 경기장 두개의 전광판을 분리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Full 3D 그래픽 솔루션을 도입해 과거의 이미지와 텍스트로 조합된 2D형태의 템플릿에서 벗어나 3D 효과가 가미된 템플릿으로 전면 리뉴얼 했으며, 다이내믹하고 화려한 이펙트 연출이 가능 해졌다. 단순히 라이브 중계 화면을 송출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닌 자체 녹화 및 편집 시스템을 도입해 관람객들에게 주요 장면을 재송출 할 수 있도록 했다.

FC서울은 ‘양질의 경기 정보 전달’과 ‘실시간 팬 소통’이라는 두 가지 키워드로 콘텐츠도 대폭 강화했다.

기존 전광판을 통해 스코어 외에 다른 정보를 확인할 수 없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구단 전용 스포츠 코더를 개발해 각종 기록과 포메이션 현황 등의 경기 정보들을 전광판을 통해 즉각적으로 송출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FC서울은 이 스포츠 코더를 통해 경기 중 상황에 맞는 선수 시즌 기록뿐만 아니라 당일 경기 특이사항, 키플레이어, 상대 전적, 포메이션 변화 등의 다양한 정보를 관람객들에 제공할 예정이다. 

전광판을 통한 팬들과의 실시간 소통도 진행된다. 핸드폰 문자 메시지로 접수된 팬들의 응원 메시지가 전광판에 순차 표출되며, 특정 해시태그 데이터를 자동으로 크롤링하여 팬들이 SNS에 올린 사진과 영상이 실시간으로 송출된다. 또한 FC서울 구단 전용 APP을 통해 실시간으로 펼쳐지고 있는 경기에 대한 팬들의 선수 평점 투표를 진행하고 결과를 전광판에 표출할 예정이다.

한편, FC서울은 오는 9월 1일(일) 오후 7시에 열리는 전북과의 하나원큐 K리그1 28라운드 홈경기에서 새로워진 전광판 시스템을 최초 공개하는 동시에 전광판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팬들이 #승리서울 또는 #FC서울 해시태그를 달고 당일 직관 인증샷을 SNS에 올리면 전광판을 통해 송출이 되며, FC서울은 참여자들 중에서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민솔 기자 solsol@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