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K리그] 축구산업 아카데미 12기 출범... 박문성 등 축구계 저명인사 초빙

기사승인 2019.09.02  17:36:16

공유
default_news_ad1
▲ 축구산업 아카데미 12기 단체사진 /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베프리포트=최민솔 기자] ‘축구산업 아카데미(Football Industry Academy)’ 12기가 지난달 31일 오후 축구회관에서 개원식을 갖고 15주간의 교육과정에 돌입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은 지난 8월 공개모집을 통해 이번 12기 수강생들을 모집했고, 지원자들이 제출한 축구산업 활성화 전략 제안서를 자세히 검토하여 30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수강생들은 개원식을 시작으로 오는 12월 14일까지 교육을 받게 된다.

연맹이 스포츠 행정 발전에 기여할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운영 중인 축구산업 아카데미는 2013년 1기를 시작으로 지난 6월 수료를 마친 11기까지 총 388명의 예비 스포츠 인재를 배출했다. 연맹은 축구산업 아카데미를 통해 지속적인 스포츠 인재를 배출, K리그의 성장 동력으로 마련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날 개원식에서는 K리그 사무국 직원 등과 함께 K리그와 아카데미 사업의 지향점에 대해 소개하는 한편, 박공원 서울 이랜드 FC 단장과 조광민 연세대학교 교수가 각각 ▲ 축구단의 존재이유에 대한 고민과 함께 '남들과 다르게 생각하라' ▲ 스포츠마케팅 원론에 대한 소개 및 K리그가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수강생들은 전직 K리거 출신, 재학생 및 졸업생, 현직자 등 전공 구분 없이 축구 산업에 종사를 희망하는 인원들로 구성됐다. 앞으로 12기 수강생은 15주간 매주 토요일에 모여 박문성 해설위원이 전하는 K리그 해설 이모저모, 최순호 포항 스틸러스 기술이사의 한국형 유스시스템의 중요성 이해 등 축구 저명인사와 더불어, 스포츠산업 전문가들로부터 실속 있는 강의를 듣게 될 예정이다. 또한, 경기장에 직접 나가보는 현장실습, 발표 및 토론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되어있다.

한편, 연맹은 지난 2013년부터 K리그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직급별, 분야별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K리그 아카데미’ 사업을 지속 시행해오고 있다. 크게 경영진 교육과정(CEO, 감독, GM) / 실무진 교육과정(마케팅, PR, 회계, 지자체) / 미래 인재 교육과정(유소년 지도자, K리그 선수, 신인선수, 축구산업)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올해 처음 선보이는 외국인, 은퇴선수 과정을 포함하여 총 13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최민솔 기자 solsol@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