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K리그2] 전남 드래곤즈, '멘탈 코칭' 적극 활용... 3G 무패 원동력

기사승인 2019.09.03  17:15:34

공유
default_news_ad1
▲ 올 시즌 '멘탈 코칭'을 적극 활용하고 있는 전남 드래곤즈 / 사진: 전남 드래곤즈

[베프리포트=최민솔 기자] 전남 드래곤즈(사장 조청명, 이하 전남)가 '멘탈 코칭'을 통해 톡톡한 재미를 보고 있다.


전남은 지난 1일 수원종합경기장에서 펼쳐진 K리그2 26라운드 수원FC와의 원정경기에서 후반 추가 시간 브루노의 동점골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리며 귀중한 승점 1점을 확보했다.

전경준 전남 감독 대행은 “수원FC와의 경기에서 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무승부를 기록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구단에서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멘탈 코칭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전남은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네 차례에 걸쳐 '최상의 성과 창출을 위한 멘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앞으로 세 차례에 더 진행되는 멘탈 코칭은 지난 8월 30일 소해준 코치가 메인 강사로 나서 정신력의 밑바탕인 ‘회복탄력성’에 대한 특강을 가졌다.

소해준 강사는 “회복탄력성이란 역경을 이겨내는 힘, 즉 마음의 근력과 같다. 몸이 힘을 발휘하려면 강한 근육이 필요한 것처럼 마음이 강한 힘을 발휘하려면 마음의 근육이 필요하다”며 선수들의 자기조절능력과 대인관계능력 그리고 긍정성에 대해 강조했다.

수원전에 나섰던 최효진은 “수원과의 경기에서 선수들이 끝까지 포기하지 말자고 계속 이야기를 했었다. 아무래도 경기 전 진행했던 ‘회복탄력성’에 대한 멘탈 코칭이 선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이를 계기로 선수들이 자신감도 상승한 것 같다. 2주간 휴식기간 동안 잘 준비해서 홈 팬들에게 추석선물로 승리를 선물하겠다”며 소감과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전남은 A매치 휴식기 이후 오는 14일(토) 부산을 홈으로 불러들여 4경기 무패에 도전한다.

최민솔 기자 solsol@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